진로 · 이상네트웍스 / 컨벤션기획(국제회의,전시)

Q. 졸업유예와 인턴십

멘토님 안녕하세요:) 저는 마이스 분야의 취업을 원하는 4학년 학생입니다. 코스모스 졸업을 앞두고 있는 터라 고민이 많아 멘토님께 조언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희망직업은 전시기획자, 컨벤션기획사(국제회의전문가)입니다. 현재까지의 스펙(경험)은 학점 3.67, 토익 855, 국제전시기획사 2급, MOS PPT. Word,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와 마이스관련 대외활동 4회, 마이스 관련 수상 3회, 마이스 교육 이수 200시간, 국제학술대회 인턴십 3개월(1회), 다수 운영요원 및 서비스 아르바이트입니다.

고민은 1. 인턴 경력이 사무국 3개월인데 이마저도 조그마한 곳이라 크게 메리트가 없을지 고민되어 졸업유예나 휴학을 하고 이름있는 전시회사에서 인턴을 한번 더 해야할지 아니면 지금까지 해온 경험들을 살려 상반기를 노려봐야할지 고민됩니다. 2.토익900점대, 오픽, 컨벤션기획사 2급 이렇게 공부할 예정인데 제가 더 보충하거나 추가해야 한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답변 4
채택
그레이스짱
코과장 ∙ 채택률 75% ∙
직무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도 취준하던 기간이 있었는데요. 이력서를 지원할때 단기간이지만 인턴한것을 적어 제출하였습니다. 실제로 면접시, 면접관들은 면접기간보다는 그 곳에서 어떤 역할과 어떤 것을 배웠는지 물어보는 질문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기간보다는 다양한 사회 경험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말해주고 싶었구요. 굳이 기간이 적어 인턴을 또 하는것보다는 정말 업계 경험을 하고 싶어 인턴을 하는 것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스펙은 뛰어난 것 같습니다. 실제로 현직자를 만나뵙거나 관련 카페, 기사 동향등을 공부하면서 취업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힘내세요 !


질문자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취업준비를 해나가는데 있어서 공부를 어떻게 해야 좋을지 막막했는데 정확한 방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해요!ㅎㅎㅎ 조언주신 내용 바탕으로 더 고민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멘토59436
코사원 ∙ 채택률 100% ∙
직무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현재 관광공사에서 컨벤션팀에서 근무중인 재직자 입니다.
저도 윗분 말씀에 동의하며,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경험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곳에서 배운것과 본인의 강점을 잘 어필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또한, 인턴보다는 실무를 좀더 가까이 접할 수 있는 PEO, PCO 업체에 취업하여 업무를 익히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멘토58968
코주임 ∙ 채택률 50%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도 정부지원해외인턴사업에 합격해서 해외전시인턴으로 한국관광공사 중국지사에서 일했던 경험이 있어서 반갑게 느껴지네요.
돌려말하는 뻔한 답보다는 현실적이고 돌직구 적인 조언드리겠습니다.

MICE산업은 보기에는 멋있게 느껴지만 3d산업이라고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힘이 들고 전반적인 페이도 대기업 급으로 주는곳이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그것을 감수할만한 각오가 필요하고 본인이 진정 이것을 왜 원하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아직 2-3학년이면 모를까 졸업을 늦추고 인턴경력을 쌓는 것은 비추드리며, 본인이 MICE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노력했다는 것은
충분히 현재 스펙으로도 엿볼 수 있으니 상반기 채용에 도전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2. 실질적인 영어실력을 늘리기 위해서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영어면접 예상질문을 30가지 이상 리스트업해서 툭쳐도
쉽게 술술 대답이 나올 수 있게 준비를 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