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편입 vs 취업
안녕하세요. 지방 4년제 사립대에 다니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현재 공기업, 사기업을 동시에 준비중인데, 사기업 탈락 시 학벌이 자꾸 마음에 걸려 더 늦기전에 편입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현 사기업 채용에 학벌이 서류 합불 기준에 영향을 많이 주는 것이 사실인가요?
공기업의 경우에도 취업 후 사내에서 승진 등 여러 문제에 학벌이 발목 잡힐까 고민입니다.
1년 준비기간을 가지고 내후년에 편입학을 하게 되면 28살로 졸업하게 되어 적지 않은 나이라 도전하는 것이 맞을까요? 아니면 사기업 지원을 포기하고 공기업 지원에 집중하는 것이 맞는 걸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편입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년 준비기간을 가지고 내후년에 편입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나이는 적지 않지만, 그 동안 다른 공부 및 업무 경험을 쌓으면서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편입학을 하시면 이미 있는 지식 및 기술을 발휘하여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기업 지원과 공기업 지원 두 가지를 동시에 준비하는 것은 매우 불가능합니다. 시간 및 노력이 매우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능한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만약 편입학을 고려하시는 것이라면, 공기업 지원을 포기하고 편입학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3.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