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인천국제공항공사 / 지상직

Q. 방향을 잘못 잡고 있는 것인지 걱정이됩니다.

저는 공항/항공사를 최종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29살 취준생입니다.
항공사는 나이를 많이 보기 때문에 공항 공기업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나이인지라 여행사/호텔로 지원도 하고 있습니다.
사실 회사도 회사이지만 직무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공항은 여객서비스, 항공사는 여객운송업 쪽으로 지원을 할 예정인데 관련 직무경험이 없습니다.

영어 토익 960/ 일어 JPT 820/ 오픽 IH
호텔/공항/카페 고객서비스업 경력은 있습니다.


저의 수준은 이러한데 과연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 할지 고민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2
채택
우한왕자
코과장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가지고 계신 기본적인 스펙사항으로는 공기업보다 항공사가 더 지원하기 편하실거 같습니다.
다만, 여객 여객운송업은 관련 직무 경험이 없으셔서 잘 아실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체력과 정신적인 멘탈이 상당히 요구되는 직무로
공항에서 근무할 시 평일 주말 새벽 구분없는 탄력적인 근무형태로 일하여야 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스펙으로 지원하세요. 스펙을 위한 스펙은 더 쌓지 마시고요. 이제부터는 방향을 설정하시고 그 분야의 직접적인 실무 경험을 하거나 쌓아야 하는
단계이고, 남자이시면 29이면 적은 나이는 아니나 많은 나이도 아닙니다. 나이 걱정하지 마세요. 여자분이시라면 졸업 후 서비스 관련 경험 등 어필하여 그동안의
시간들을 언급하시는게 좋으실거 같아요.!! 항공 운송관련 직무에 대해 궁금한 점 있으면 언제든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우한왕자
코과장 ∙ 채택률 83%

늦었다고 생각이 들어도 일단 취업에 성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봐요. 물론 지금 나이보다 어린 갓대학 졸업자들도 있지요. 그러나 이런거 저런거 다 생각하지마시고 취업에 성공한다 이거에 초점을 맞추세요. 여객운송직무는 공항지상근무직이라고도 부르지요. 지원자님께서 말씀하시는 업무는 국적사의 경우, 조업계약을 맺은 외주 회사의 직원들이 대부분 관리하지요. 항공사 소속 지상직원들은 공항 내 상주하면서 해당 조업사 관리, 항공기운항과 관련된 사무업무, 고객CS업무, 비정상상황대응 크게 이정도 큰 범주로 업무한다고 보시면 되고 하나의 업무만 하는게 아니고 전반적으로 다합니다. 더불어, 필요한 역량은 외국어 소통능력(어느정도 영어든 중국어든 일어든 이세가지 중 하나는 승객과 소통하실 정도), 고객들 컴플레인에 일히일비하지 않는 멘탈(정신력, 그만큼 많은 다양한 고객들 상대하기때문에 필수입니다. 어쩌면 이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조직 내 여러 직원들이 탄력적으로 함께 일하므로 성격도 활발하고 소통잘하는 성격이 좋습니다. 그리고 정해진 시간 내에 정해진 업무도 꼼꼼히 해야합니다. 직원 말 한마디가 곧 회사의 서비스라고 고객들이 생각하니깐요. 마지막으로 항공편 지연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수도 있는데, 오버타임 근무 할수 있습니다. 튼튼한 체력 필요해요.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었길 바라요. 또 궁금한거 있음 남겨주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