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증권 / 리서치

Q. 하반기 취업 실패 이후 방향성이 흔들립니다.

저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부 4.08/4.5
대학원 3.84/4.3
인턴 無, 교내 정치연구소 RA 1년 6개월, 경제연구소 연구장학생 2년
올해 2월 졸업, 휴학 경험은 없음

2월부터 A매치 공기업 한 곳을 목표로 필기공부를 집중적으로 했습니다.
그러나 필기전형에서 탈락했습니다.
탈락 후에 증권사 리서치 부서에 지원하였고 두 회사에서 최종면접까지 봤습니다. 그러나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실패후에 방향성이 흔들립니다. 공기업 필기를 한번 더 준비하고싶지만 1년이라는 공백이 또다시 생기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증권사 리서치부서에 관심도 크지만 AICPA나 고급 자격증이 없기 때문에 증권사를 또다시 지원한다면 고급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 지원해야 하는것인가 하는 고민이 있습니다.

방향성을 잃었습니다. 값진 조언을 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증권사RA 혹은 금융공기업A매치
안녕하세요. 증권사와 금융공기업 중 갈피를 잡지 못하고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증권사ra를 희망하지만 현실적으로 나이도 그렇고 스펙이 너무 부족해서 금융공기업a매치 (한은,금감원 제외) 준비로 돌려야하나 고민입니다. 제 스펙은 26살(여) 중경외시 인문계열+경제복전 3.5/4.5 Cpa준비 1.5년 투자동아리 6개월 경험 금공 실습2개월 투자자산운용사 이정도입니다.. 취준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얼마되지 않아 어학성적도 없고 객관적으로 영어 잘하는 편도 아닙니다 증권사로 방향을 정한다면, 이번에 RA교내학회 시작해서 27살 취업 목표로 해보려하는데 이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가능성이 없는 부분에 도전하는거 같아서요.. 금융공기업은 산업은행이나 수출입은행 제일 희망합니다. 씨파 경험이 있으니 괜찮지 않나 싶기도 한데 이것도 자신은 없는 상태입니다. 조금 더 가능성있는 방향은 무엇일지 제가 증권쪽은 포기해야하는건지 객관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증권사 준비방법
군대에서부터 경제와 투자에 관심이 생겨서 경제에 흐름을 보면서 저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투자 중입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레 증권사쪽으로 관심이 생겨서 알아보니 중경외시도 증권사 ra는 힘들다던데 단국대로는 많이 힘들까요? 내년부터 2학년 시작이라 다양한 대외활동, 투운사, cfa,토익등등 준비할 생각인데 어떤 자격증을 우선으로 취득하는게 좋을까요? 정보가 없다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를 해봐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자세히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Q. 한화투자증권 글로벌 리서치팀 research assistant 직무
제목 그대로 정확히 어떤 업무를 하나요? 해외 주식 리서치 보조면 무슨 업무인지...제가 금융 쪽 전공이 아니라서요...조건에 전공무관이라해서 지원 해보려는 데 업무에 대해 쉽게 자세히 알려주세요!! 공고에 나와있는 업무 내용은 이정도에요! - 해외주식 리서치 보조(데이터 정리 등) - 팀 공통 업무 지원(리포트 발간, 애널리스트 지원 등) - 내부업무지원(모닝미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