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카카오 / 개발

Q. 스펙을 어떻게 쌓아가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생이고 3학년입니다.

건국대학교에 다니며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있습니다.
토익은 900이고 토스나 오픽은 없습니다.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학점이 낮습니다. 3.4학년은 학점관리에 올인하려고하는데 3.5정도가 되지않늘까싶습니다

더필요한것이있거나 추천해주실만한것. 등 부탁드립니다

그간 진행했던 프로젝트들은 거의 앱이고 다음과같습니다.
java와 node를 주로 씁니다.

1. 법원에서 군복무를 했는데 실무관의추천?으로 법원 차량관리 앱을 개발했습니다. obd2모듈과 스마트폰 연동시 gps로 차량추적 및 통합적 관리/관제 시스템

2. 아웃소싱 인력관리 앱 개발.
아웃소싱회사에서 컨텍한 사람을 또컨텍하는등 체계적인 관리가 힘들어서 의뢰를받음.

3. 비트코인 관련 앱
해외/국내 거래소별 코인별 시세/차트 등 정보제공 앱

4. 소개팅 채팅앱
소켓프로그래밍을 경험한적없어서 이부분을 해봐야겠다 하고 진행한 프로젝트입니다. 디자이너와 협업해서 진행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2-2가 끝난 컴공 학생입니다. 현재 공부 방향에 대해 조언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서울 중위권 대학에 재학중인 컴공 학생입니다. 2-2가 끝나고 현재 평균평점은 3.73, 전공평점은 3.75입니다. 현재 알고리즘, 백엔드 공부를 하고 있고 알고리즘은 제 풀이와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이 쓴 풀이의 차이점을 블로그에 정리, 겨울동안 하나의 앱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백엔드 책을 보며 공부중입니다. 3-1은 교환학생을 갈 예정이고 상대교에서 프로젝트 위주로 과목을 듣기로 하였습니다. 1) 평점을 더 높이는 게 좋을까요? 3-1에 듣는 과목들은 교환이라 평점에 반영이 안되고 이수학점으로만 인정됩니다. 3-2엔 프로젝트/스터디 교외 동아리에 들어가 시간을 쏟으려면 학점이 크게 오를것 같지 않아 보여서요. 3-2엔 학교 공부와 교외 동아리에 비중을 어떻게 두는 것이 좋을까요? 2) 현재 공부에서 보완/추가 사항을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운영체제 공부를 추가할까 생각중입니다. 500자 제안이 있어 자세히 못 적었네요. 미리 답변 감사합니다.

Q. 개발 분야 관련 진로 고민입니다.
현재 ios 개발과 프론트엔드를 중점적으로 취준 중입니다. 사실상 ios 개발을 준비 중이었는데, 크로스플랫폼 등 네이티브 앱 개발자의 수요가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있더라구요. 물론 이러한 전망 속에서도 실력을 키워 나아간다면 무관하겠지만, ios 앱 개발자의 전망이 궁금합니다. 차라리 프론트엔드 쪽으로 아예 집중해서 준비하는 것이 나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