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카카오 / 디자인

Q. 카카오 UI/GUI디자이너로 지원시 포폴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조언 부탁드리고자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카카오에 채용공고가 올라와서 카카오 UI/GUI디자이너로 이번에 지원하려고합니다.
신입,경력 둘다 가능한것 같더라구요! (저는 중고신입으로 들어갈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일단 저는 현재 스타트업에서 디자이너로 일하고있고 회사 웹페이지 기획부터 제작까지 만들어본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BX도 다 직접 기획하였기 때문에 카카오 채용공고에서 강조하는 브랜드에대한 이해와 ui,gui의 경험이 부합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제가 만들었다는 uiux나bx부분은 바이오분야의 회사 특성에 맞추다보니, 포폴에 넣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럴경우 포폴에 넣기보단, 자소서에 녹여내는것이 좋을까요?

또한, 제가 캐릭터 일러스트에 열정이 있어 완성도 높은 작업이 있으나, 주제가 다소 심오하고 아트적인 부분이 많아 기업 입장에서 좋게 보지 않을까 고민이됩니다. ( 대기업에서는 상업적으로 보았을때, 아트적인 포트폴리오를 선호하지 않는다고 들었던 경험이 있어서요!) 이게 사실일까요?


* 공고가 올라온 분야는 카카오 스포츠관련 서비스 부문입니다!*
서비스와 브랜드에 관련된 전반적인 그래픽 디자인의업무를 담당할 UI/GUI 디자이너를 채용한다는 멘트와
(지원 자격)
- 기획 의도에 맞는 컨셉 도출 및 완성도 높은 그래픽 표현이 가능하신 분
- 시각적 스토리텔링 디자인 역량을 갖추신 분
- 디자인 툴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신 분
(우대사항)
캐릭터 일러스트레이션 경험이 있으신 분
-모션 그래픽 또는 인터랙션 디자인 스킬이 있으신 분


이 공고를 보고 카카오 스포츠 브랜드 이해도와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경험자와 UIUX환경속 다양한 툴을 이용할수있는 사람을 추구하는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이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시, 스포츠 관련 포폴과 캐릭터관련 포폴, uiux포폴 3가지로 구성하고자하는데, 멘토님들이 보시기에 제가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UX 스터디
디자이너들이 애용하는 커뮤니티가 있을까요? ux스터디에 대한 정보를 얻고싶습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_ 일반직 업무
안녕하세요 . 기아자동차 (광주) 공장 일반직 업무 가 궁금합니다.딱히 업무에 대해 언급 된게 없어서 .. 신입되면 뭘 하는지 .. 공기업은 주로 엑셀등 서류 업무인데 . 공장 일반직은 다른가해서요.. +엑셀은 기본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