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컬리 / MD·머천다이저

Q. md로서의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27살 취준생남자입니다.
지금 마켓컬리 amd 공고가 올라와 있어서 자소서를 작성중입니다.
늦게 진로를 정해서 관련 스펙도 없고.. 최대한 끌어모아서 쓰는 상태입니다.
제가 가장 목표로하는 회사여서 그런지... amd 공고여도 다른 일은 거의 못 할 정도로
여기에 온 시간을 쏟아붓고있습니다.
사실 붙을 자신도 없고 가능성도 없어보여 슬슬 지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질문드립니다.

정말 만약 입사를 하게된다면 컬키 amd는 md로의 전환가능성이 있을까요?
만약 전환 가능성이 있다면 떨어지더라도 힘내보려고 합니다.. (행복회로라도 돌리고싶네요)

아니면 제가 이 공고에 모든 시간을 투자하는게 아깝고.. 차라리 다른 회사에 md 직무를 여러개 빨리 넣고
md 경력을 쌓은 후 컬리 이직이 가장 괜찮은 루트일까요

md 혹은 컬리현직자 선배님들의 뼈때리는 조언이 많이 간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