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케이씨텍 / 공정엔지니어

Q. 반도체 엔지니어 취업준비에 반도체장비제조사에서의 셋업 및 PLC제어 경험이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26살 반도체공정 엔지니어로 취업을 준비중입니다.
서류는 칩메이커, OSAT, 소부장업체 등 닥치는 대로 지원중입니다.
면접경험은 하나마이크론에 PKG공정기술엔지니어직무 면접경험밖에 없습니다.

지금 상황은 직무관련 경험이 거의 없는 실정입니다.

이번에 ANI(에이앤아이 - 유기발광다이오드디스플레이(OLED) 검사장비 및 반도체 검사장비 등을 제조하여 주로 삼성전자에 판매하는 반도체 장비사)에서 베트남의 삼성공장에 장비 셋업 및 PLC제어를 위한 인력으로 여기서 일할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무슨업무인지는 자세히 알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6월~8월까지 ANI에서 소집교육 후 9월부터 3개월(베트남 삼성공장) ,3주(한국)을 최소2 ~ 6사이클 입니다.

고민은
1. ANI 소속이 아닌 2차인력업체(아웃소싱업체)를 통해 들어가게 되는데 이 부분은 상관이 없을지
2. 취업에 도움되는 업무를 하게 될지
입니다.

외에도 ANI 회사에 대한 정보나
선배님들의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답변 3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실제 삼성내에서 장비 셋업 및 보전 업무를 하게 되실거라 거기서 얻게되는 인사이트들이 꽤 있을것으로 판단합니다.
개인적으로 봤을때는 해외근무기도 하고 실제 유명 칩메이커사에서 사람들과 부딪히며 일하게 되는 것이라 이것저것 얻어가실게 상당할 것으로 봅니다.



댓글 0
반도의반린이
2023.05.23
혹시 삼성전자 1차협력업체인 ANI소속이 아닌 2차인력업체(아웃소싱업체)를 통해 가게 되는 부분은 상관이 없을까요??

나중에 이력서나 스펙으로 삼을시에 이 부분이 불리하게 다가오지는 않을지 모르겠네요
채택
엔지니어엔지니어
코과장 ∙ 채택률 75% ∙
직무
일치

1. 직접소속이 아닌 하청신분으로는 절~대 비추천 합니다. 가봤자 노예처럼 부려먹다가 제대로된 대우나 법적인 보호도 받지 못하고 여러모로 비추천 합니다. 저라면 안갑니다.

2. 하청신분으로 일하는 것으로 보았을때, 취업에 도움이 되는 업무는 아니라고 생각 듭니다. 실제 Setup 등 중요한 업무일 경우에는 하청안시키고 본청 소속이 직접합니다. 단순 노가다 노동직에 불과한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중요하면 직접 고용하여 교육 및 트레이닝 후 보내겠죠 ? 굳이 하청 소속으로 하는것보면
여러모로 수상합니다.



댓글 0
반도의반린이
2023.05.24
그렇군요… 6월부터 9월까지 본청에서 본청인원들이랑 함께 교육받고 함께 일한다고하는데 역시 별로이려나요??
엔지니어엔지니어
2023.05.24
본청이랑 하청이랑 같이 교육 받고 같이 3개월간 베트남에서 일하면 아주 볼만할겁니다;;
성골이랑 6두품 두는 것도 아니고 너무하네요... 더 작은 중소기업에서도 그렇게 분리해서
해외파견보내거나 그러지 않습니
엔지니어엔지니어
2023.05.24
만약 가서 힘들어서 나간다고 하면, 비행기 표값, 호텔비 토해내라서 부터 이것저것 공격 많이 들어오고 제대로 보호받기도 힘들 겁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2. 네 도움이 되는 업무를 하시게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