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코멘토 / 경영지원

Q. 서류상에 일과 지원한 부서의 일이 다른데 괜찮은 건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유한건설 경영지원팀에 서류를 제출하였고 면접은 내일로 잡혔는데 서류상에 일과 지원한부서의 일이 달라서 고민과 걱정이 됩니다. 저는 회계를 중심으로 해서 자기소개서를 썼고 지원한 부서는 사무부쪽의 일이라 그냥 자신감있게 말하면 되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3
채택
멘토51311
코주임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직무 관련된 고민으로 보이시네요
경영지원 직무는 정말 포괄적입니다.
또한 회사마다 업무 Role이 제각각이라 어떠한 업무를 맡게 된다고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래도 도움이 되시면 좋을거 같아서 일반적인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총무 및 운영지원 업무
2. 인사 관련 업무
3. 사업계획 및 연간운영계획 수립
4. 세무 및 회계 업무
5. 법무 및 각종 계약관리

위 5가지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업무를 진행 할 수도 있고 일부 업무만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회계에 강점이 있으시다면 그부분은 플러스 요인이지 마이너스 요인이 아닙니다.
회계적인 지식을 위에 말씀드린 Role중 면접자이신 멘티님이 무얼 담당할지 모르겠지만 모든 보고서와 관리. 계획수립에는 회계지식이 필요한 부분을 어필하시면 강점이 될 것입니다.

면접 인터뷰중 자연스레 경영지원 업무중 주 포지션으로 무엇을 담당하게 될지 살며시 탐색하고 어필만 잘 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자신감은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회사에서 왜 사람을 뽑으려하는지 어떤 업무에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려는지 빠르게 파악하고 적절하게 준비하는 것입니다.

면접일이 조금 여유가 있다면 인사담당자에게 경영지원 업무의 세부적인 J.D룰 요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남은 기간 잘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채택
1
1341241
코전무 ∙ 채택률 77%

직무와 매칭이 되지 않는 경험이라면 별로 좋은 건 아니겠지만 자신감있는 태도는 항상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다른 직무로 지원했다가 직무가 바뀌어서 합격 제의를 받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멘티님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채택
코노무
코과장 ∙ 채택률 78%

1.경영지원의 경우 특별한 전문성이 없어도 일정 사고려과 소통, 기본학습능력으로 업무수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꼭 회계가 아니더라도 입사의지가 있다면 자소서의 이야기를 면접 질문에 맞게 논리적으로 답변하시면 됩니다.
2. 면접 시 업무에대한 이해가 부족하다고 보여질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입장에서 지원자가 기대하는 바가 실제 업무와 차이가 나면 채용이 망설여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차라리 어떤 일인지 잘 모르지만 제너럴리스트로서 잘 해낼수있음을 어필하는것이 낫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