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쿠쿠전자 / HW(하드웨어)

Q. 중소 -> 쿠쿠 전자 회로개발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중소 하드웨어 엔지니어 입니다.

평소 제가 가전에 관심이 많아서 일을 할 때마다 고민이 되더라고요..
마침 양산에 쿠쿠전자에서 공고가 나서 지원을 해보았는데 고민이 되어
선배님들께 조언을 받고 싶습니다.

요약하자면 현직장 성과금 모두 포함 4400, 사내에서 인정 받음, 워라밸 좋음
하지만 가전을 해보고 싶음.. 이고

쿠쿠전자에 궁금한 사항은
1. 양산 회로 개발 직무의 워라밸은 어떤지?
2. 사내 분위기나 업무강도는 어떠한지?
3. 신입 초봉은 어떻게 되는지?
4. 진짜로 에어컨 킬 때, 임원의 허락을 받아야만 킬 수 있는지?? (육두문자가 오간다고 블라에서 봄..)

선배님들 현 상황에서 어떤 식으로 방향을 잡는 게 맞을까요??ㅠㅠ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쿠쿠전자 양산 회로 개발 직무의 워라밸은 어떤지? 쿠쿠전자는 임금 체계가 잘 구축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워라밸이 좋은 편입니다. 또한 업무와 개인의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출퇴근 시간이 유연하고 재택근무도 가능합니다.

2. 사내 분위기나 업무강도는 어떠한지? 쿠쿠전자는 경쟁이 심한 산업이기 때문에 업무 강도는 높을 수 있지만, 그만큼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되는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내 분위기는 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하여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3. 신입 초봉은 어떻게 되는지? 신입 초봉은 개인의 역량과 경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을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쿠쿠전자는 실적에 따라 성과급을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성과를 내면 보상도 크게 받을 수 있습니다.

4. 진짜로 에어컨 킬 때, 임원의 허락을 받아야만 킬 수 있는지? 일반적으로 사내에서는 에어컨 사용에 대한 규제가 있지만, 극심한 더위일 경우 임원의 판단 하에 에어컨을 켜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도 기업의 정책이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쿠쿠전자는 가전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가전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꼭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현재 계신 회사에서 인정받은 성과금과 워라밸이 좋다면 이직을 고민하시는 것도 당연한 일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본인의 가치관과 목표를 잘 고려하시어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잘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3%

저는 지금 직장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라는 점이 좋은 부분이기는 하나, 쿠쿠라는 기업은 중견기업으로 멘티분이 이직을 할 시 회사를 점프업 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저는 이직을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워라벨이 지금 직장보다 안 좋다고 하더라도 향후 대기업을 최종목표로 하기 위해서는 중견이라는 중간다리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무래도 회사가 조금 수직적 분위기고 밑에가 퇴사율이 조금 됩니다. 이게 LG문화가 이런데 LG에서 밥솥 분사할때 부터 그런분들이 위에 있다보니깐 아직도 조직이 조금 경직된 느낌은 있습니다. 신입연봉은 4천 초반이라 보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가전해보시면 라인에서 제품 태우기 힘들고 시료만들기도 만만치 않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