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태영건설 / 건축기사
Q. 조직생활에 필요한 성격
조직생활 할 때 장점이 되는 성격이 무엇이 있을까요? 공감을 잘하는 것도 성격으로 작성할 수 있을까요? 조직생활에서 단점이 되는 성격으로 거절을 잘 못하는 성격이라고 쓰는 것도 괜찮을까요? 건설사 건축시공직 지원하려고 합니다
2023.01.17
답변 5
- 인인사 현직. 컨설팅한솔제지코대리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말씀해주신건 흔한 얘기이긴한데 다들 그렇게써요 중요한건 님이쓴걸 뒷받쳐주는 사례입니다. 이걸 더 고민해보세요
- 1100억 자산가두산퓨얼셀코상무 ∙ 채택률 78%
채택된 답변
씩싹하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성격 플러스 거절을 못하는 성격이라하지마시고요. 적극적이다 보니 열정이 너무 넘치는게 단점이다고 하시기 바랍니다. 장점같은 단점을 쓰셔야 해요.
갓생코코서초문화재단코이사 ∙ 채택률 72%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 장점으로 말씀주신 '공감을 잘 한다.'를 성격의 장점으로 작성하고자하신다면, 경청을 잘 한다 / 타인의 입장에서 고려하여 말과 행동을 한다 / 갈등상황에서 대립하기보다는 공감의 말로 원활한 관계를 이어나가는 편이다 등 명확한 예시를 바탕으로 보다 자신에 대해 상세히 적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단점으로 말씀주신 '거절을 잘 못하는 성격'보다는, 앞서 제시한 공감을 잘한다의 장점과 연결지어 '거절표현을 할 때 미숙한 부분이 있었지만 어떠한 계기를 통해 어떠한 방식으로 극복해 나갔다(나가고 있다)'라고 작성하시는 방안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한한농공한국농어촌공사코차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조직생활에 필요한 장점으로는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제가 추천하는 것은 의사소통력과 관련이 있으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배려를 잘한다, 경청을 잘한다! 이런게 있겠죠? 만약 공감을 잘한다고 생각하시면, 경청을 잘한다고 좋아 보입니다! 공감을 바탕으로 한 것이기 때문이죠! 또한 경청을 잘 하면 의사소통력도 좋고, 향후 같이 일을 할때도 의견을 잘 수렴한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으니깐요! 중요한것은 장점은 무엇이든 써도 좋지만!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장점을 활용한 경험, 그렇게 해서 얻은 아웃풋! 이 중요합니다! 이런 부분을 같이 이야기 하셔야지 장점에 대한 설득력이 높아집니다! 단점을 쓰실 내용으로는 너무 단점 보다는.. 어떠한 단점을 쓰셔도 상관은 없지만, 중요한 점은 극복 하고 있다는 걸 어필하셔야 합니다! 자기의 단점이 조직생활의 성장을 저해한다고 느꼈고, 해당 부분을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방법으로 노력한다! 이런식으로 작성해주시는게 좋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좋은 자소서로 꼭 붙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화화공기술자대유홀딩스코부장 ∙ 채택률 100%
1. 장점의 경우 공감을 잘하여 빠르게 새로운 조직에 적응 및 대인관계형성등으로 풀어나가시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2. 단점의 경우 거절못하는성격을 작성하셔도 좋습니다. 그후 이 단점을 개선하기위한 노력도 별도로 준비해 가심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