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 · 티디케이코리아 / 메인트

Q. 메인트 직무

지원하는 회사 직무에

채용 직무
공무 > 생산설비

세부 직무
[보전 부문], 생산설비 유지보수, 예방보전, 예측보전, 공정관리, 설비관리

위와 같은 내용으로 되어 있는데…. 회사는 페라이트코어, 파워인덕터, 자동차 노이즈 필터 제품을 생산하는 일본기업입니다. (TDK)

여기서 정확히 메인트가 하는 업무가 뭘까요…? 면접 앞두고 있습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메인트는 보전 부문에서 생산설비 유지보수, 예방보전, 예측보전, 공정관리, 설비관리 등을 담당하는 직무입니다. 이는 회사의 생산설비를 최적화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즉, 생산설비의 이상을 예방하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처하여 생산량을 유지하고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 주요 업무입니다. 또한 공정 관리를 통해 생산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설비의 유지보수를 담당하여 생산 효율을 높이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따라서 메인트는 회사의 생산 활동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직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언급하신 제품 생산에 필요한 설비들이 있습니다.
말그대로 생산설비의 24시간 내내 원활한 구동이 가능하게끔 최적상태가 유지되도록 설비의 유지보수관리, 즉 보전 업무를 하는걸 메인트라고 합니다.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보전 직무입니다.
생산에 사용되는 설비의 고장을 사전 예방하기 위한 계획 수립 및 실적 관리
그리고 돌발고장 발생시 설비 정상화를 위한 보수업무, 보수 자재 관리 등으로 보시면 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메인트의 업무는 크게 PM과 BM으로 구분됩니다. PM은 Preservative maintanance의 약자로, 예방보수입니다. 자동차의 모든 부품이 소모품이고 주기에 맞춰 교체해야 하듯, 반도체 장비 내의 파트 또한 필요합니다. AREA 별로 다르지만 CMP는 PM 주기가 되면 장비를 멈추고, 필요 파트를 주문하고, 장비를 열어 파트를 교체하고, 장비를 열었으니 내부 청소를 하고, 장비를 다시 닫아야 합니다.



BM은 트러블 슈팅입니다. 장비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공정상 장비 공정 진행 후 문제가 있을 경우 진행합니다. 알람창을 보고 에러를 클리어 하는 경우도 있고, 공정상 문제일 경우 사무실에서 요청하는 대로 액션을 합니다. 주로 경험상 알고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현상 발생 시에는 ~~의 원인일 수 있으니 ~~ 파트를 교체해 봅시다. 이런 식의 대응을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