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e · 패션그룹 / 수출 경영관리

Q. 수출 경영관리

패션회사에서 수출 경영관리 직무에
지원하였는데요.
어떤 업무를 담당하게되며
필수역량은(기본적인회계지식, 언어능력 말고)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떤성향을 가진사람이 잘 어울릴만한 직무인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채택
프탈
코전무 ∙ 채택률 86%

경영 관리는 패션 회사의 헤드 입니다. 수출관련하여 어떤 지침을 세우고 어떤 전략을 구상할 것인가를 담당하게 되실겁니다. 그리고 그 전략에 따라 각 파트들이 일사분란하게 실행하게 되죠. 그렇다보니 경영 관리에서는 가장 많이 하는 일이 시장조사 입니다. 지원하신 회사가 어딘지 몰라 답변 드리기 어려우나, 해당 패션 회사의 해외 시장을 조사하고, 그리고 그걸 기반으로 국내 시장도 조사하며, 그 패션 회사의 위치 및 할 수 있는 일 들을 결정하고, 수출은 어떤 식으로 할지 전략을 세웁니다. 그래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역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분석력 : 시장조사를 한 자료를 바탕으로 현재의 위치와 앞으로의 전망을 분석합니다.
2. 논리력 : 일의 前後(전후) 사정 간의 연관관계를 파악하여 무슨 일을 어떻게 해야 할지 결정하게 됩니다.

글로 쓰니 어려워보이지만, 실무에 접해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끈기만 있다면 누구나 하실 수 있는 것이죠. 멘티님에게 좋은 일들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화이팅!


채택
제이슨89
코과장 ∙ 채택률 93%

안녕하세요. 저는 윗분과 조금 다르게 생각이 듭니다.
현업에서 보는 수출 경영관리 직무는, 아무래도 무역 통관쪽 업무를 진행하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게 패션회사의 경우에는 공장은 아시아에 이전해 있고, 본사만 한국에 있으며, 주요 매출 국가는 미주, 유럽이되는 편이 많습니다. 보통 이런 벤더들은 국내 매출이 좀 적기도 하죠. 패션회사라고 말씀하셨으니, 주요 매출 국가는 한국이 되겠습니다만 회사마다 다릅니다.
주요 매출국가로 완제품을 수출하는 경우에 제반되는 업무를 하게되리라 예상되고, 이런 업무는 보통 서류작업을 위주로 하다보니 꼼꼼함과 무역 거래의 기본 지식이 있으시다면 적응하시기 수월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반대로 국내에서 자재를 해외 공장으로 보내는 경우에도 무역서류를 꾸리고 말그대로 이경우에는 수출이되니까 같은 프로세스를 거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패션분야, 벤더들은 아무래도 국내의 과도한 경쟁으로인해 업무량이 많기도 하고, 봉급이 적을수도 있습니다만 잘 준비하셔서 꼭 성공하시는 멘티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