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퍼시스 / 마케팅
Q. 퍼시스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퍼시스 신입 공채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퍼시스에서는 자소서만 보지 스펙은 안 본다고 강조하는데, 공고에 적혀있는 상경 홍보 계열 우대, 마케팅 관련 인턴십 경험 우대와 같은 사항들은 나중에 면접에서 고려되는 요소인가요? 아니면 이 사항이 서류에서도 우대가 되는 걸까요? 마케팅이 항상 티오도 적고 열 군데가 넘는 마케팅 직무 지원이 서류부터 줄줄이 탈락이다 보니 이젠 마케팅 지원하는 게 겁이 나네요.. 사실 퍼시스의 상품기획이나 영업도 생각을 해보았지만 이 우대사항 때문에 마케팅을 지원하려는 거라서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05.02
답변 3
- 태태바리2퍼시스코과장 ∙ 채택률 83%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멘티님 안녕하세요. 주변 현직자들, 동기들을 보면 스펙을 안보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관련 경험들을 가지고 있다면 해당직무에서 고려하여 사람을 뽑는데요. 그만큼 면접 및 인턴과정에서 직무에 대한 역량이 평가요소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멘티님께서 상품기획이나 다른 직무를 지원했던 게 단순히 경쟁률이 낮아서라면 개인적으로는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마케팅이라는 직무가 정말 하고 싶다면 내가 왜 이 일을 하고 싶은지, 그리고 그것을 위해 어떻게 노력해왔는지 그 동안의 경험들을 재정리하시고 글과 말 속에 풀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글과 말 속에 멘티님만의 색깔을 담아서 꼭 합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D
- 야야나두퍼시스코상무 ∙ 채택률 8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학과, 인턴 경험 등에 대한 우대는 직무 적합성, 연관성을 본다는 얘기 같고, 스펙을 보지 않는다는 거는 그 외에 뭐 어학이나 자격증 같은 것을 덜 본다는 말이 아니었을까 생각이 되네요. 아시는 것처럼 마케팅은 문과들이 갈 수 있는 직무 중 재밌는 분야에 속하기 때문에, 고스펙자들이 많이 지원하는 직무잖아요. 돈을 쓰는 부서기 때문에 티오가 잘 나지 않는 것도 같고요. 마케팅은 어느 회사든 빡센 건 마찬가지일 듯 합니다. 당장에 취업이 급하다고 판단되신다면, 희망 기업 중 영업 직군도 섞어서 지원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힘내시고,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 생생산관리자대우조선해양코이사 ∙ 채택률 74%
채택된 답변
서류전형 시 우대사항 체크해 주시고 관련 자료가 있다면 우대되는 곳으로 직무 지원하시면 됩니다. 서류 통과되면 지원자들 모두 동일한 조건의 상태입니다. 즉 다 똑같은데 마음에 드는 지원자를 뽑는 거죠. 면접 준비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대충 본다고 생각하시지 마시고 반드시 면접 스터디를 활용하며 가상 모의면접을 경험해 보시고 장점 극대화 단점 보완해 주시고 면접 보세요. 경험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나의 모습은 스스로 체크 불가능합니다. 다른이가 봐줘야만 문제를 알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