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포스코건설 현대건설 삼성물산 / 해외 안전관리 근무환경 등

Q. 대기업 건설사는 52시간 어떻게 지키고 있나요?

멘티178435

건설사 취업을 알아보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근무환경에 대해 조사하면서 52시간 어떻게 지켜지고 있는 지 각 회사마다 현직자 분들에게 물어보고 싶어져서요^^ 아시는 만큼 답변 부탁드립니다 또, 직무에 관한 질문을 드리고 싶은데요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국내에 있는 안전관리자 중에서 해외건설 현장의 안전관리를 지원하는 건지 직접 파견나가 해외 현장을 관리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2019.03.09

답변 2

  • 파워맥스현대엘리베이터
    코주임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UAE원전에서 근무하다가 못 버텨서 퇴사하고 다른회사 재직중입니다. 2016년이었습니다. 4시반기상후 바로 현장투입 ~ 12시까지 근무, 12~14시 휴식, 14~18시 근무, 19시~21시 잔업 하루 14시간 이상을 사무실에서 근무했는데요. 월급은 많았습니다. 퇴사 후 다른 회사로 왔는데 주 52시간 시행한다네요ㅋㅋ 그래서 1년 후 UAE 현장에 있는 동기한테 물어보니 52시간 지켜진다고 합니다. 안하면 인사팀에서 제재한다고 합니다. 초과근무로인한 퇴사자가 많은 건설사에서 잘 지켜지고 있는 것입니다. 본사의 경우 수(가정의날) 금(금요일이니까) 빨리간다고 하면 월 화 목은 9시 정도까지 하면 주 52시간이겠네요. 그러나 월 화 목 9시까지 하는 부서 없습니다. (걱정하시는 거 만큼)

    2019.04.09


  • 영달대우건설
    코과장 ∙ 채택률 82%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국내에서는 2주간 탄력근무로 52시간을 준수하고 해외는 3개월 탄력근무로 52시간준수중입니다. 해외는 파견이 아닌 해외발령을 받아 상주하면서 안전관리를 하게됩니다. 건설사 특성상 국내에서만 또는 본사에서만 근무할수는 없으며 어디에서나 근무할수 있다라는 생각으로 취업준비하셔야 되겠습니다

    2019.03.09


함께 읽은 질문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