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하나은행 / 모든 직무
Q. 은행 서합 후 필기 불참
은행 행원 상반기 서류 합격했는데, 만약 필기 시험을 불참할 경우에는 다음 하반기에 재지원하면 스크린 당하나요? 필기 불참 소식을 미리 인사팀에 연락드리면 재지원시 불이익이 없을지 아니면 기록이 남아서 다음 하반기에 재지원하면 불합격 확률이 높아지는지 질문드립니다 ㅠㅠ
2025.03.23
함께 읽은 질문
Q. 하나원큐 앱은 어떤 앱인가요?
UI/UX에 관심이 많은 개발자입니다. 최근 슈퍼앱이라는 것에 흥미를 가져 조사중에 의문이 들어 질문을 올립니다. 1. 하나원큐 앱의 방향성은 무엇인가요? 앱에 일관성이 떨어진다고 생각이 드는 배치가 있었습니다. 서비스들 중간에 다른 서비스가 있는 것 같아요. 예시로 홈 화면에 통장별 자산 - 여러 서비스로 이동할 수있는 카드들 - 이벤트 광고 - 전체자산 순으로 배치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 부분이 통일성이 없다고 느꼈습니다. 두번째로는 놀이터라는 탭에 대한 것입니다. 놀이터는 사용자들이 게임이나 퀴즈를 풀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중간에 추천 청약이나 결제로 이동되는 쿠폰 이벤트 등 하나은행의 다른 서비스로 이동되는 이벤트 페이지들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2. 게임요소에 대한 질문 하나머니 앱에 포인트 적립 게임이 16개가 있었습니다. 일일이 눌렀을때 모두 서비스 약관 동의 페이지가 떴는데요. 방문률을 높이려는 의도가 아닐까 생각을 했는데 실제로 높은지 궁금합니다
Q. 하나은행 ICT 면접 준비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하나은행 ICT 직무 면접을 현재 준비중에 있습니다. 1차 면접의 경우 BEI, PT, HVI 면접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 BEI와 PT 면접을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1. 자소서 기반으로 BEI를 준비하면 될지, 혹은 추가로 더 준비하면 좋을 부분이 있을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PT면접의 경우 2가지 주제로 발표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최근 금융 이슈들에 관한 기술들도 최대한 자세히 알아두는게 좋을지, 혹은 논리적으로 발표하는 연습만 하면 충분할지 궁금합니다.
Q. 은행 자소서 문항 중 입행 후 포부 혹은 목표 작성할 때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반기 은행 공채를 대비하여서 상반기 자소서를 수정하고 있는데 방향성에 의문이 생겨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외국계은행의 수출입부서에서 일한 경험을 계기로 중소기업 수출을 지원하는 상품 및 서비스 기획에 관심이 생겼고 외환사업지원부에서 일을 하고 싶은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입행 후 포부나 목표를 작성할 때 영업점에서 수출입 기업 대상 응대를 하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본점에서는 외환사업지원부에서의 목표로 작성하는 편이었는데요. 좀더 개인금융과 기업금융을 나눠서 그안에서 다시 목표를 설정 해야할지(기업금융 중에서도 수출입 중소기업을 타겟으로 한 RM을 적을까 생각중입니다) 안그러면 원래 작성했던 영업점에서 본점 부서로 이어지는 커리어루트를 작성할지 고민입니다. 제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은 RM이 아니라 외환사업지원부에서 기획을 하고 싶은 것이기 때문에 솔직하게 적는게 맞는 것일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