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경영지원,인사, 회계

Q. 정말 답답합니다...... 도와주세요 모든 멘토님들,,,

저는 답이 없을 정도로 복잡한 스타일입니다. 우선 영어전공이고 경영복수전공하고 3학년을 마쳤습니다. 저는 솔직히 진짜 하고 싶은 일은 동물 관련 직업인데요, 이쪽으로 틀어지면 시간비용이 촉박합니다. 현실적으로 보면 동물관련 회사 무역직이나 영업직인데,, 근데 동물관련은 너무 안전성과 연봉이 낮고 무역이나 영업은 정말 적성에 안맞아요. 그래서 그나마 적성에 맞는 일 중 메리트가 있는 게 경영지원인데 저는 교내 활동, 알바를 하면서 매번 저만의 직무기술서를 작성해왔습니다. 저는 인사팀에 가고 싶으나 경쟁률이 너무나 세다는 점이 크구요. 다음으로 재무회계를 가려하는 데 학교수업은 들었으나 자격증을 공부하지 않아 겁이 납니다. 그리고 한국 기업문화와 맞지 않아 외국계기업으로 가려하는 데 한국 외국계기업은 일반 다른 한국 기업과 문화가 다를 것이 없다고 보기 한다하여, 아예 그냥 애초부터 해외취업을 준비할 지,,한국 취업에 적응 못하는 저,, 이 세상의 아웃사이더 인가요..?

답변 5
멘토51186
코사원 ∙ 채택률 0%

말씀하신대로 동물관련 직종은 너무 범위도 좁고 취업하기 쉽지않아 보입니다. 재무회계 업무는 보통 자격증없이도 가능합니다. 있으면 좋겠지만 필수는 아니죠. 한국에 있는 외국계기업은 한국인들이 일하므로 조직문화도 한국식인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바에는 차라리 한국기업이지만 비교적 조직문화가 자유롭다고 알려진 곳으로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프로^^
코차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항상 직업과 이상은 거리가 있게 마련이죠.
말씀하신데로 동물 관련 직업은 직종 및 연봉등을 현실적으로 고려할 경우 어려움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한국 외국계 기업은 한국계 기업과 크게 다르지 않는 곳도 많이 있거든요. 경영지원으로 생각하시면 인사/총무 분야로 지원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경쟁률이 높기는 하지만 본인만의 강점이 분명히 있을 것 같네요~ 건투를 기원하겠습니다.


프로^^
코차장 ∙ 채택률 68%

인사 총무도 신입 입사 많이 합니다.^^ 경력만 뽑지는 않습니다.


휴면계정

1 적성과 할 수 있는 일
회사에서 직접 일을 해보기 전에는 어떤 일이 적성에 맞다라고 말할 수 없을 것 같아요 다만 말씀하시는 걸 보면 하고 싶은 일 vs 연봉이라면 연봉에 더 중점을 두고 계신듯 합니다.
2 인사팀
인사팀의 경우 신입 티오가 잘없습니다 다만 티오가 없어도 교육기간 중 인사팀으로 팀이 바뀌는 경우도 있긴 하더라고요 일단은 신입 인사를 뽑는 회사에 지원하세요
3 문화
회사문화는 사실 그 팀마다 다릅니다 다만 회사전체 문화가 좋으면 그 문화가 주류이기 때문에 좋은 팀문화일 확률이 높은거죠
적응할수있을지 없을지 미리 고민하는건 의미가 없습니다


G
GARASADAE
코과장 ∙ 채택률 54% ∙
회사 산업
일치

반려동물 관련 사업아이템을 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선택해보시면 어떠실까 싶습니다. 스타트업 취업의 장벽이 상대적으로 기존 기업보다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에 지원자님께서 원하시는 조금은 더 자유롭고 수평적인 기업문화 속에서 진취적으로 일 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이렇게 경력을 쌓아 혹시라도 나중에 경력직 이직을 하실 수도 있고, 혹시라도 창업아이템을 생기면 직접 창업을 하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