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패스 · 한국도로공사 / 모든 직무

Q. 인턴 vs 필기 공부 (공기업)

안녕하세요
저는 토목공학과 취준생 26살 남학우입니다.
현재, ncs와 전공공부를 시작하였고, 상반기에 한전(3월 말 - 4월 초 필기 예정)과 도로공사(시기 미정, 작년 기준 4월 필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 고민은

1. 3월에 쌍기사 필기를 보는 것이 좋을까요?
(4월 필기 예정이라 부담스럽고, 안하면 하반기 공채 서류 탈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현재 오픽 ih / 토익 830 / 컴활 1 / 한국사 1 / 토목기사 / 사기업 인턴 3개월)

2. 제가 가장 가고 싶은 곳은 금융공기업입니다. (기술보증)
-> 금융 학회나 대외활동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직 생각이 있으며, 6월에 투운사 자격 시험 예정입니다.)
(인턴도 꾸준히 써볼 예정이지만, 자격증 없는 이공계는 좀 힘든거 같더라구요 ㅠ )

3. 채용 정보를 자꾸 찾다보니 시간이 소비되는데, 그냥 한전과 도로공사만 보고 필기에 매진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주신 모든 인원 채택 드리겠습니

답변 2
채택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금융공기업에서 쌍기사 그렇게 높게 안봅니다. 제가 기술직으로 입사했는데 기사 없습니다. 지금 금융 투자 업무 하고 있습니다. 각 금공에서 가점 주는 자격증 중 컴활, 한국사, 신용분석사 같은 것이 더 좋은 점수를 낼 수 있습니다. 공대생이 공대만 공부하는 것보다 시각을 넓히고 기업을 금융이라는 숫자로 바라보는 기술도 있어야 하거든요. 기본 스펙은 다 있다고 봅니다. 시험 잘 치십시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너무 많은 일정을 잡아 놓으신것도 있어 보이는데 사기업 인턴까지 한다면 쌍기사는 굳이 필요 없고 투운사 집중하고 NCS에 집중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사기업으로 추후 돌린다면 인턴 백그라운드로 자소서를 과하게 적는게 방법일듯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