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도로공사 / 토목

Q. 지원하는 공기업에서 주최했던 공모전 입상 기록이 도움이 되나요?

현재 지방 국립대 토목공학과 4학년이고 한국도로공사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한국도로공사 사장상을 받았다면 이게 입사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도로공사 사장상 3개 보유중입니다.)
공기업은 ncs, 전공이 중요하다고 해서 상장이 쓸모가 없어지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위의 도로공사 사장상이 다른 공기업 혹은 사기업에도 도움이 될까도 궁금합니다.
현직자분들 답변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한국도로공사 하는 일이 궁금합니다.
현재 시공사에서 토목 일을 하고 있는데 비슷할까요? 아니면 감리쪽에 가깝나요? 현재 안전관리자입니다.

Q. PT면접 준비 어떻게 하셨나요?
PT면접과 토론면접을 준비해보고 싶은데 예로 들어 도로공사(토목)입니다. 면접을 준비하려고 하는데 제 스스로 뭔가 찾아보려고 하는데 쉽지 않아서 글을 씁니다. 어떤 식으로 준비하셨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Q. 공기업 토목직 공부 질문
현재 토익 920/ 한국사 1급 취득후 토목기사 준비중입니다. 토목기사만 준비하는거라면 큰 부담이 없을것 같은데 이왕 공기업 필기까지 공부하려면 제대로 공부해야된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진도 나가기가 너무 힘든데요 역학이란게 파고들면 파고들수록 참 갑갑한 과목인네요 너무 깊게 생각하는걸까요 제 공부방법은 이렇습니다 1. 해당 단원의 기출/예제를 풀어보고 모르는 개념은 인강 찾아보기 2. 해당 문제의 풀이과정을 간략화,단계화해서 노트에 옮겨적기 3. 자기전에 공식, 문제 풀이과정 복습하기 여기서 2,3번에 너무 시간을 할애를 해서 하루에 10~20문제 남짓 푸는게 전부입니다. 쉬운 문제라도 실제 시험에서 최대한 빠르게 풀어야한다는 하는 강박 때문에 불필요한 풀이과정을 줄이기 위해심하면 한문제를 가지고 1~2시간씩 고민하는적도 많습니다. 토목직 공기업 현직자 분들 공부방법이 알고 싶습니다. 문제풀이과정, 공부법 등을 정리해놓은 노트,자료 갖고계시면 얼마라도 구매할 의향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