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한국식품산업진흥원 / 인사총무팀

Q. 한국식품산업진흥원현장실습

학교에서 주관하는 현장실습을 통해 지원하게 됐는데 이 기업의 홈페이지나 찾아볼 수 있는 정보로는 한계가 있어서요. 공공기관으로 알려져 있는데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저는 경영학과라 성장지원팀, 기업협력팀, 벤처창업교육팀 중 가려고 하는데 첫 현장실습이고 업무를 모르다보니 어느곳으로 지원해야할지 아직은 못정했습니다. 그나마 잘 이해할 것 같은 업무는 인사총무팀인데, 한국식품산업진흥원의 인사총무팀 업무난이도와 업무에 요구되는 자질 등을 알 수 있을까요? 아니면 식품회사의 인사총무팀에 대해서라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만약 경영학과라 제가 연구개발 쪽 팀을 지원하기 어려운데, 만약 체험하고 연구 개발쪽, 예를 들면 품질관리, 패키징, 파일럿 플랜트 쪽으로 가고 싶다면 지금 대학교 4학년인데 부전공으로 식품공학이나 영양을 취득한 후 취업 시 지원해도 괜찮을까요?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한국식품산업진흥원의 인사총무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나 관련 뉴스 등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인사총무팀의 업무는 기관의 구조나 사업 진행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인사총무팀은 인사관리, 복리후생, 근로관리, 근태관리, 급여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만약 연구개발 쪽 팀을 지원하기 어려운 경우, 대학교 4학년이라면 식품공학이나 영양학을 부전공으로 취득해도 괜찮습니다. 이러한 기초 지식은 현장실습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연구개발 쪽 팀에서는 일반적으로 생산기술, 식품과학, 식품공학 등 다양한 기술과 관련된 업무가 있으므로, 이러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부전공으로 식품 공학하는게 나을 것 같구요 식품쪽으로 굳이 가지 않으실 꺼면 불필요할 것 같습니다. 인사 총무팀의 업무 난이도는 크지는 않으나, 팀별 설비 관리, 복리후생, 처우, 회계 처리 등 다양한 분야를 하게 되실 수 있으니 전문 자격증을 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