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부동산 개발 관련 진로 고민 (신탁사, 증권사 PF팀, 시행사 등)
안녕하십니까! 부동산 개발 진로 관련 앞으로 무엇을 더 보충하며 학부생활을 해야할지 궁금하여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서성한 건축공학부 3학년 1학기 재학중 (학점: 4.0 / 4.5)
자격증: 컴활 1급, 투운사
대외활동: 코멘토 부트캠프(부동산개발), P&P 멘토링클래스, 교내 부동산 학회, 건설사 홍보대사 등
현재 공인중개사 준비중이며, 어학은 취업준비 전 취득 예정입니다.
1. 신탁사, 시행사, 증권사 PF 중 어느 기업을 목표로 할지 고민하는 중입니다. 부족한 지식이지만 부동산 개발업을 배우며 첫 커리어를 시작하기엔 대형 시행사나 신탁사가 적절할 것으로 판단되는데 선배님들의 의견이 듣고싶습니다.
2. 증권사 IB(PF부서)에 가기엔 학벌이 부족하지 않은지 궁금합니다.
3. 실물 관련 인턴 (자산운용사 및 리츠사)도 개발 분야 취업에 있어 긍정적 요소로 작용하는지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 증권사 PF 부서는 학력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부서는 대학교에서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학생들이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업계 경험과 함께 금융 및 자산 운용 관련 자격증이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3. 실물 관련 인턴 (자산운용사 및 리츠사)는 부동산 개발 진로에 있어 긍정적 요소로 작용합니다. 이러한 경험은 다양한 건축 프로젝트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산운용 사는 금융 및 자산 운용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023.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