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한국자산평가 / 금융사무

Q. 채권평가사 면접

안녕하세요.
채권평가사 컨설팅팀 인턴 면접을 이틀 정도 앞두고 있습니다.
나이 26세, 서울소재 경제학과 학점 4.15/4.5, cfa lv.1취득, TEPS 395점, 채권평가사 4개월 인턴 했습니다.

면접은 자소서가 기반일텐데, 자소서에 CFA LV.2 시험을 준비하면서 다양한 자산의 valuation 방법에 대해 공부했다고 적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아직 CFA LV. 2 시험을 준비한지 얼마 안되어서 밸류에이션 방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CFA LV.2를 패스했다고 적은 것은 아니지만 실제로 상품 valuation 방법에 대해 잘 모르면 신뢰도가 많이 떨어질 것 같아 어떻게 관련 질문에 대처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또, 채권평가사 인턴 경험도 (직급은 인턴이긴 했지만) 학교 현장실습생 신분으로 들어가서인지 실무는 전혀 시키지 않았고, 블룸버그에 문의하는 일이랑 혼자서 금융공학책으로 얕게 공부만 했습니다...그래서 이것을 어떻게 어필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답변 3
채택
할수있어.
코부장 ∙ 채택률 65%

본인이 지금 말씀하신것 정리 잘하셔서퍼포먼스 정리해주시면 굉장할 것 가튼데요,, 바로 하시면 좋아보입니다.


채택
황금파이프
코부사장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스펙 훌륭하십니다. 물론 상품 validation방법에 대해 잘 모르시겠지만, 그 부분은 실무에서. 배워가겠다고 어필하시고, 입사 후 n년 이내에 cfa lv2 취득이라는 포부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인턴경험으로 지원자에게 수준높은 지식이나 역량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블룸버그책에서 무엇을 배웼고 실무에 적용시키면 좋을 것을 정리해서 답변 잘하시면 좋은 점수 받습니다.


채택
도멘
코대리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학점, 인턴, CFA LV1, 영어성적 등 스펙은 아주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Why 채권평가사, Why 컨설팅팀, Why 본인을 뽑아야 하는지에 대해 심도 있게 고민하시는게 우선일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경제학과를 전공해서 평소 매크로를 분석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 여러 자산군 중에서도 채권에 관심이 생겼다. 또한 4개월간 채권평가사 인턴 경험을 통해 채권평가사 업무에 더욱 관심이 생겼다. 이런 식으로 정리를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컨설팅팀 특성상 밸류에이션에 대한 깊은 지식을 요구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으나 혹시 불안하시면 듀레이션, 수익률 곡선, 금리와 채권가격과의 관계 등 기초적인 부분에 대해서만 준비를 하시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