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한국자산평가 / 금융컨설팅

Q. 채권평가사 면접

안녕하세요.
채권평가사 컨설팅팀 인턴 면접을 이틀 정도 앞두고 있습니다.
나이 26세, 서울소재 경제학과 학점 4.15/4.5, cfa lv.1취득, TEPS 395점, 채권평가사 4개월 인턴 했습니다.

면접은 자소서가 기반일텐데, 자소서에 CFA LV.2 시험을 준비하면서 다양한 자산의 valuation 방법에 대해 공부했다고 적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아직 CFA LV. 2 시험을 준비한지 얼마 안되어서 밸류에이션 방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CFA LV.2를 패스했다고 적은 것은 아니지만 실제로 상품 valuation 방법에 대해 잘 모르면 신뢰도가 많이 떨어질 것 같아 어떻게 관련 질문에 대처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또, 채권평가사 인턴 경험도 (직급은 인턴이긴 했지만) 학교 현장실습생 신분으로 들어가서인지 실무는 전혀 시키지 않았고, 블룸버그에 문의하는 일이랑 혼자서 금융공학책으로 얕게 공부만 했습니다...그래서 이것을 어떻게 어필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_ 일반직 업무
안녕하세요 . 기아자동차 (광주) 공장 일반직 업무 가 궁금합니다.딱히 업무에 대해 언급 된게 없어서 .. 신입되면 뭘 하는지 .. 공기업은 주로 엑셀등 서류 업무인데 . 공장 일반직은 다른가해서요.. +엑셀은 기본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