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한국전력공사 / 모든 직무
Q. 한국전력공사, 공기업, 준비
공기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입니다 지금은 현재 2학년이고 인서울 전자쪽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 등 공기업 취직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막상 취업에 관해 준비를 하려다 보니까 자세히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현직자 분들이 준비를 해보셨으니 잘 아실까 해서 질문을 올렸어요.. 1. 2학년 겨울방학때 뭘 준비 할까요? (이미 한국사 1급, 컴활 1급 자격증을 취득한 상태입니다) 2. 앞으로 3학년, 4학년 시기에 무엇을 준비해야 좋을지 궁금합니다 (NCS,토익, 전기기사 등등) 3. 공기업 중에서도 한국전력공사를 희망하고 있어서.. 전기 관련 공모전이나 동아리 활동이 필수적인지 궁금합니다. 4.보통 쌍기사를 준비하시는데 전기기사 랑 어떤 기사 자격증을 따시는지 궁금합니다
2021.12.02
답변 1
- 답답변왕멘토CJ대한통운코사장 ∙ 채택률 73%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문의에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특히 공기업 다녀본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드립니다. 먼저 가장중요한 것은 토익입니다. 중요한 이유는 영어성적은 한번에 오르지 않기 때문인데요. 개인적으로 언제 시험을 치든 800점 정도 나오시면 문제없으나 그게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800점이 나오는 실력까지 키워야합니다. 그리고 기술직이신것같은데 입사 지원당시 850을 만들어 놓으면 베스트입니다. 3, 4학년때는 결국 쌍기사 준비와 토익(토익은 850안될경우) 그리고 전공공부입니다. NCS는 개인적으로 3학년 겨울방학부터 시작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동아리가필수는 아닙니다. 다만 공모전 및 동아리 활동이 없으면 면접당시 멘티님의 역량을 보여주기 힘듭니다. 자소서 및 면접을 위해 관련 활동을 반드시 해주세요. 저의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전기직
안녕하세요 수도권 대학 전기공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한전, 가스공사 등등 에너지 공기업 바라보고 공부 중입니다. 전기기사는 취득했고, 토익 955, 한국사, 컴활, 실용글쓰기 준2급 취득 했습니다. 전기공사기사는 이번에 필기 합격 후 실기 공부 예정입니다. 어학 스피킹은 2월 달 내로 토스 취득하려고 합니다. 공기업 전기직으로 취직하기에 경험이 많이 부족한 것 같아서 어떤 경험을 많이 쌓으면 좋을까요? 사기업 같은 경우 직무가 구체적이기 때문에 타깃을 해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데 공기업의 업무는 약간 두루뭉술한 경향도 있고 특수하기 때문에 타깃해 경험을 쌓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졸업 시 프로젝트 수업이 필수라 관련된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해야하는데, 기사 수준의 지식은 보유하고 있으나 코딩이나 프로그래밍을 할 줄 몰라서 어떤 느낌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좋을 지 잘 감이 서지 않습니다. 공기업 준비 잘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Q. PLC 직무 공기업 어디가 있을까요
27살 남자 대학- 지방공대 비전공자(정보통신) 학점- 3점 극 초반 근무경험- 미국에서 LG 하청으로 머신비전 셋업 45일 경험, 연구소 학생 인턴(비전공) 보유 전공 자격증- 전기기사, 산업안전기사, 전기공사기사(실기 준비중) 기타 자격증- 오픽IM2, 토스IM2, 한국사 2급 기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자동화 수업 수강 중 안녕하세요. 현재 전장·PLC 분야에 관심이 있어 전기기사 취득 후 인력개발원에서 교육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1. 제가 알기론 공기업에서는 PLC나 전장 직무를 별도로 채용하기보다는 전기직으로 통합 채용한 후 부서 배치를 받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PLC·전장 업무를 희망한다면 우선 전기직으로 지원하는 것이 맞을까요? 2. 실제로 PLC, 자동화 설비, 전장 관련 업무를 담당할 가능성이 높은 공기업에는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3. 발전사, 철도, 공항공사 등에서 전기직으로 입사한 경우 PLC·전장 관련 업무를 맡는 사례가 많은 지 궁금합니다
Q. 블라인드 채용 학교명 기재
제가 이번에 한국전력공사 면접 준비를 하던 도중 입사지원서 경험사항에 학교명을 기재한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면접 합불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될까요? 제 자신이 너무 바보 같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