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인턴 입사포기와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전기공학과 재학중인 2학년 대학생입니다.
예전부터 에너지 공기업에 관심이 많고 들어가고 싶어 군대에서 미리 자격증을 준비했고 올해 복학했습니다. 이번 하반기에 한전, 한수원, 한전기 3개의 공기업 체험형 인턴이 공지되었고 저는 세 곳 전부 지원했습니다. 제 솔직한 심정으로 너무 에너지 공기업에 가고 싶고, 제가 가진 자격증과 활동으로 어디까지 가능할까하는 호기심으로 입사 지원을 했습니다. 하지만 학과 특성상 만약 2학기에 인턴으로 휴학을 하게 되면 1년을 강제로 늦게 졸업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어제 한전 인턴에 최종 합격, 한전기는 1차 합에 최종 기다리는 상황, 한수원은 서류 제출만 완료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한전 인턴은 결국 입사포기 기간에 포기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궁금한 점은 공기업 체험형 인턴에 지원했다가 입사포기를 하면 다음 인턴, 대졸, 연구원채용에 불이익이 있나요? 나머지 두 곳도 최종 전에 입사 포기를 할까요 최종결과 보고 취소해도 될까요?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