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계약직vs인턴
제가 프리랜서 밖에 안해봐서 경력란에 쓸게없네요 요즘 공공기관 취업하려면 인턴도 필수라고하던데... 계약직 경력이라도 쌓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인턴을 지원해야할까요?
2026.03.31
답변 3
- jjol333한국표준과학연구원코사원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 요지가 사기업 계약직 경력 vs 공공기관 인턴 중 어느 것이 공공기관 정규직 채용에 더 도움이 되느냐 말씀이시죠? 공공기관 계약직/인턴 및 사기업 계약직 전부 최대한 넣어보시고 2군데 이상 붙는다면, 지망 공공기관과 직무관련성이 가장 높은 곳을 우선으로 가면 좋겠구요 1군데만 붙는다면 일단 거기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건 제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는 인턴 경험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왜냐하면 인턴 같은 경우는 가산점을 얻을 수 있는 청년인턴 이라는 좋은 기회가 있기 때문이죠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 같은 경우는 인턴 생활을 더 추천 드리고 싶은 편입니다 왜냐하면 가산점도 주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함께 읽은 질문
Q. 이력서에 자격증 날짜 관련 질문
제가 이력서에 운전면허증을 기재했습니다. 그런데 최초 취득일이 2018년인데, 운전면허증의 발급날짜(재발급날짜)인 2021년도로 기재했습니다. 이게 혹시 추후에 불이익 사유가 될 수도 있을까요?
Q. 면접 때 경험이 없어서 고민입니다
면접장에 들어갈 때마다 말을 못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보여줄 수 있는 경험이 부족한 것 같아서 인턴을 할지 지금처럼 계속 도전할지가 막막하네요
Q. 금융공기업 복수전공 고민
공기업 중에서도 가장 가고싶은 곳은 금융쪽이고, 그 다음으로는 한전, 한수원, 지역발전 등 공기업의 전산 이나 통신 직렬쪽으로 취업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금융 공기업 지원시 교육사항 입력을 위해 경제학 복수전공을 해야하는지 고민됩니다. (아니면 좀 수월하게 졸업하면서 공기업 준비가 더 나은 선택인지) 선배님들의 소중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