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공공 계약직
1. 계약기간 다 채우고 실업급여 받으면서 준비한다 2. 지금이라도 다른 공공기관 행정 계약직으로 들어간다 3. 체험형 혹은 공공기관 인턴쪽으로 빠진 후 인턴과 공부를 병행한다 고민입니다ㅜ
2026.04.07
답변 5
- 부부산금공하나은행코부장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저라면 1번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계약 기간에 채우고 실업 급여를 받으면서 준비한다면 아무래도 조금 조급함이 줄어들 수 있다는 게 일단 가장 큰 장점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계약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지 잘 모르겠는데 6개월 이내라면 저 같은 경우에는 첫 번째 선택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도 금전 적인 요소를 무시 할 수 없잖아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라면 일단 계약 기간이 그렇게까지 많이 남지 않았다면 계약 기간을 채우고 실업급여를 받으면서 준비를 할 것 같아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가장 현실적인 선택은 3번입니다. 체험형·공공기관 인턴은 자소서·면접 소재를 확보하면서 NCS 준비도 병행할 수 있어 효율이 좋습니다. 1번은 시간은 확보되지만 경험이 부족해질 수 있고, 2번은 업무 강도로 공부 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인턴 중심으로 준비를 이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테테영한국전자기술연구원코사원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공부에 집중할 시간을 확보하려면 1번이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다만 성과가 잘 나지 않는다면 그때는 다시 인턴 및 계약직 입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타인 합격 사실
말그대로 다른사람이 어디에 입사했다고 했을때 그 기관 인사팀에 전화해서 누구 입사한거 맞냐고 문의하면 바로 알려주나요? 아니면 개인정보라고 안알려주나요?
Q.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공공기관 기술직으로 재직중입니다 급여나 처우부분에서 만족스럽지 못해서 타 공공기관으로 이직 고려중입니다.. 조금더 나은 기관이면 지원해보려합니다 자격즈을 더 해야할까요 아니면 ncs를 바로 준비해야할까요 직병이라 퇴근하고 나면 힘들어서 둘다 준비하기엔 현실적으로 좀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Q. 전공필기 강의 들어야 되나요
NCS, 상경통합 혹시 인강이 필수인가요? 공기업 마음 먹인지 얼마 안 돼서 찾아봐도 잘 모르겠네요... 의견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들어야 한다면 교재나 좋은 강의 추천해주세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