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이직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계약직으로 직장 다니고 있는 20대 중반입니다.
올해 주금공인턴이나 기간제 지원해보려고 하는데 주금공같은 경우에는 합격발표 후 입사까지 일주일도 안 걸리더라구요...
이러한 경우에 현직장 퇴사 처리가 안될까봐 걱정입니다... 이러한 고민 하고 계시는 분 있나요??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공기업에서 이직하시는 경우, 이직 절차에 따라 현재 직장에서 퇴사 처리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공기업 이직 시, 현재 직장에서 퇴사 절차를 먼저 진행하고 이직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공기업 이직은 종사기간과 관련해서 계약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공기업 이직 시 기간제 직장이라면 퇴사 절차가 필요하며, 계약직이라면 계약기간이 끝나기 전까지 퇴사 절차가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공기업 이직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현재 직장에서 퇴사 절차를 먼저 진행하고 이직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간제 직장이라면 퇴사 절차가 필요하며, 계약직이라면 계약기간이 끝나기 전까지 퇴사 절차가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전혀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법적으로 이직시 한달을 인수 인계해야되나 현업 에서 그렇게 오랜 기한을 두고 인수인계 안합니다. 도의적으로 기본 2주를 두는데 일주일은 인사팀 퇴사처리 일주일 인수인계로 봅니다. 그래서 계약직의 특성상 크리티컬한 업무가 있지 않은한 모든 프로세스는 일주일 안에 인사팀에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공감토
코과장 ∙ 채택률 64%

안녕하세요.
입사가 일주일이라면 좀 빠듯하긴하네요.
서류를 넣으시고 합격하시면 면접보러가기전에 회사에 언지를 조금 주는게 좋을 듯 합니다.
계약직이시라면 어느정도 이직에 대해 고려하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회사분위기와 팀장성향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겠지만요.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채택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3%

입사일의 경우 그쪽에 양해를 구해야 합니다 현재 재직중 인것을 알면 양해해주실 것 같네요 2주 정도로 늘려서 양쪽 협의하세요


채택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아 상관없습니다.

그런 부분은 전혀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제가 알기로는 회사를 퇴사하기 전에 1달 정도의 시간을 더 가지는 것이 인수인계 및 도리상 그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법적으로 되어 있는 것은 아니기 떄문에 일주일도 안남은 상태에서 퇴사를 하셔도 문제는 없습니다. 당사의 경우에도 합격사실을 숨기고 있다가 이직하기 3일전에 이야기를 하고 퇴사를 한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채택
W
Wnrmarhd
코이사 ∙ 채택률 98% ∙
회사 산업
일치

그런건 상관 없이 일단 합격에만 집중하세요. 그리고 현직장 퇴사처리는 해달라고 하면 빠르게 해줄거에요. 저도 전 직장에서 합격발표 후 10일 후 근무시작이었는데 충분히 가능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