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진입 질문
현재 토익(900), 토스 IH, 한국사2급, 컴활1급 보유중이고 사무행정 지망합니다 제가 지원하고자 하는 공기업 시험 조건은 피셋 or 피듈형 ncs + 경영통합 입니다 다만 본격적인 시험 준비는 이제 막 시작하려는 터라 감이 좀 안 잡히는데요, 노베이스는 어떻게 준비하는 게 가장 좋을까요..? 또한 당연히 사바사겠지만 평균 기간 어느정도 잡고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2025.06.29
답변 8
- 부부산금공하나은행코부장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일단 기본적인 자격증은 다 갖추셨으니까 이제 필기 공부에 매진 하시면 되실 것 같은 데요 보통 육 개월에서 1년 정도면 충분 하지 않을까 싶어요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평균 보통 사람들마다 다르겠지만 육 개월에서 1년 정도면 충분 하다고 생각합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평균적으로 보통은 육 개월에서 1년 정도 준비해 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본인이 공부에만 전념 할 수 있는 환경이고 집중 하신다면 그거 기간은 그거보다 더 줄어들 수도 있겠죠
- 일일단해볼까강원랜드코대리 ∙ 채택률 60%
채택된 답변
1. psat 노베이스 5개월정도 하루 8시간 정도 공부해서 약 10개 기업의 ncs합격한 경험이 있습니다. 2. 공부방법은 시중의 해당 기업 ncs문제들과, 봉모를 먼저 풀어보고 풀게 없을 때 7급 민경채 공부했었습니다. 3. 공부팁은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자신의 약점을 파악하여, 강의 등으로 커버해보고 그래도 도저히 안되는 유형들은 실전에서 빨리 버리는 방법으로 하였습니다.
- 초초콜릿두목KT&G코상무 ∙ 채택률 6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주변에 독학으로 공부를 하는 친구들을 보면 모두 다 하는 말이 처음에는 인강을 듣고 틀을 잡고 나서 하는게 시간적인 부분에서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라면 맨 처음 시작이라면, 현재는 모든 스펙은 준비가 되었으니, ncs 인강보면서 제대로 시작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가산점받을수 있는 자격증 어학, 한능검, 컴활등 자격증 취득하시고 NCS 올인하세요 사람 마다 다르지만 2년 정도 잡으시는게 좋아요
삼성그룹멘토삼성그룹코부장 ∙ 채택률 64%채택된 답변
평균 1년 안에 합격을 목표로 합니다. 기본적인 서류 스펙은 되시니 NCS 위주로 공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멘티님, 공기업 사무행정직을 노베이스로 준비할 경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NCS와 경영통합 전공의 기본 이론을 꼼꼼히 학습하는 것입니다. NCS는 PSAT형, 모듈형, 피듈형 등 유형별로 기출문제와 기본서를 병행하며, 경영통합은 경영·경제·행정·법학 네 과목의 핵심 개념을 빠르게 회독하고 자주 출제되는 부분 위주로 반복 학습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평균적으로 노베이스 기준 필기 준비만 최소 6개월, 전체 취업 준비는 1년~1년 6개월 정도를 잡는 것이 안전하며, 이 기간 동안 기출문제 풀이와 모의고사 실전 연습을 병행해야 합니다. 이미 어학과 자격증 등 기본 스펙이 탄탄하니, 필기와 자기소개서, 면접까지 순차적으로 준비하시면 충분히 합격을 노릴 수 있습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한국사 인강 고민
지금 한국사 인강 보면서 공부하는데 인강 안보고 기출 및 이론 다회독 해도 상관 없나요? 인강 보는데 저랑 안맞는거 같아서요 자격증 공부할 때 마다 기출 먼저 보고나서 이론 정리하고 다시 기출 보는 방식으로 공부 했었는데 한국사도 똑같이 해도 되나요? 찾아보면 흐름 먼저 잡으라는 말이 많긴 했습니다만 ㅠㅠ
Q. 회계관리 재경관리사
회계관리 1급이랑 재경관리사 중에 어떤걸 따야할지 고민돼서요 .. 두개 다는 무리일거 같기도 해서 회계관리 1급을 따자니 건보 이외에 다른 곳에서는 잘 안쳐준다고 하더라구요 저같은 상황 이시라면 6/20 회계관리 1급을 준비하는게 맞을지 7월에 재경관리사를 도전하는게 나을지 , 아님 다른 루트 추천 해주실수 잇나요 ..? ㅜㅜ 공기업 준비는 처음이라 아직 감이 안잡힙니다 ..!
Q. 정규직 재직 중 타기관 무기계약직
혹시 정규직에서 무기계약직으로 이직하신 분 계시나요? 계시다면 이직 후 만족하며 지내시는지, 혹시 연봉협상 가능했는지, 경력도 인정받으셨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