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경영vs, 행정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행정학과 4학년입니다. 제가 마음에 염두해둔 꿈의 메이저 공기업들사무직 전공과목이 보통 경영학이랑 행정학 전공시험을 동시에 치르거나(도로공사), 경영학, 행정학 중 한 과목을 선택해서 시험을 치르는 구조더라구요. 제가 행정학과 다니니까 행정학을 선택하는게 유리할까요? 아니면 모집인원이 훨씬 많은 경영학을 선택하는게 유리할까요?
2026.03.23
답변 2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모집 민원이 많은 경영학을 선택 하시는 게 조금 더 저는 유리 하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아무래도 응시 인원 자체가 적긴 하겠지만. 그렇다하더라도 커트라인이 조금 더 낮을 거니까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제 생각에는 그래도 전 공 까지 하셨는데 행정학과로 1번 도전해 해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은 데요
함께 읽은 질문
Q. 30대 공기업 진입
22년 졸업후 지금까지 정신못차리고 놀다가 올해30살이 되면서 정신이 번쩍들어 공기업목표로 스펙맞추기부터 하고있습니다. 지금은 전기공사기사 실기, 전공필기공부를 같이하고있고 6월부터는 ncs도 시작할 계획입니다. 늦은 나이에 시작해서 사기업은 힘들것같아 공기업을 목표로 잡았는데 중견이나 대기업라인에 취업도 가능할까요??
Q. 인턴을 하는게 좋을까요?
30살인데 이번에 인턴 붙었습니다. 학교를 늦게 졸업해서 공기업 인턴 경험 한 번 있고 지금 필기 준비하고 있는데 완벽하게 전공 공부를 끝낸 상태가 아니라서 갈지 말지 고민되네요ㅜㅜ
Q. 인턴 퇴사에는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다른 인턴으로 가기 위해서 퇴직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보통 처리가 어떻게 되나요..? 대체로 근로계약서에는 2주 전에는 얘기를 해야된다고 하는데, 혹시나 급하게 바로 퇴사해야하는 경우도 처리를 해줄까요? 공공기관 체험형 인턴일 경우에요.. 🥺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