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공단 공기업 재직중이신 선배님들께 질문
. 공부 방향성이 잘 잡히지 않아서 고민이 큰데 조언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사복1급 토익 800+ 토스 AL 한국사 민간자격증1( 따둔 상태이고 올해 컴활이랑 사조사 NCS 준비하려고 합니다 추가할 자격증이나 난이도 괜찮은 자격증 추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어디서 SQLD나 ADSP는 노베면 시간 오래 잡아먹을 수도 있다고 본 것 같아서 리스트에 넣어두진 못했습니다
2026.03.23
답변 2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SQLd는 좀 그럴 수도 있는데 adsp는 베이스가 없으셔서 충분하게 일 이주 정도면 공부 해서 합격 하실 수 있는 시간이거든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지금 일단 자격증 들은 다 잘 딴 놓으신 거 같은 데 금융 공기업 쪽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금융 자격증을 하면 좋을 것 같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휴학 후 인턴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상경계열 3학년 1학기 재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현재 공기업 사무직을 생각 중인데 요즘은 많은 분들이 인턴 경험을 하나 정도는 가지고 계신 거 같더라고요. 또한 저는 직무경험이나 서포터즈, 대외활동 등의 경험도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저도 1년 정도 휴학을 하고 인턴을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휴학 후 인턴 준비 및 지원을 하다가 결국 인턴에 채용되지 못할까 걱정입니다... 물론 그 시간에 토익+부가적 자격증을 취득할 생각이긴 합니다만 만일 인턴을 못하게 되는 경우 괜히 시간을 낭비하게 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들어 여쭤봅니다.
Q. 경영학 전공 공부 질문
중급회계를 필수로 공부해야할까요?? 아니면 회계원리 수준에서 마무리해도 될까요?
Q. 공기업 어떤직렬
경영학과 재학중인데 어떤 공기업이 무난할까요? 어떤것을 준비해야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