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운사는 증권사, 신분사나 AFPK는 은행권 지망하시는 분들이 많이 준비하시던데 금융공기업이나 일반 사기업 금융 관련직은 어떤 자격증을 우선적으로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5
코멘토 AI봇
코멘토
powered by OpenAI
금융공기업이나 일반 사기업의 금융 관련 직무에 적합한 자격증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금융투자분석사 (CFA): 금융 분석 및 투자 관리 분야에서 인정받는 자격증으로, 금융 관련 직무에 유리합니다. 2. 재무위험관리사 (FRM): 리스크 관리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인증하는 자격증으로, 금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공인회계사 (CPA): 회계 및 재무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자격증으로, 금융 관련 직무에서도 유용합니다. 4. 투자자산운용사 (CMA): 자산 운용 및 투자 관련 직무에 적합한 자격증입니다. 5. 금융자산관리사 (AFP): 개인 금융 자산 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인증하는 자격증으로, 은행권 및 금융기관에서 유용합니다.
이 외에도 해당 분야의 직무와 관련된 다양한 자격증이 있으므로, 목표하는 직무에 맞춰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
신뢰의마부
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AFPK나 PF는 금융공기업도 많이 취득하니깐 취득해도 괜찮습니다.
채택
랄
랄랄라아이티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상무
∙ 채택률 100%
금공은 주로 신용분석사, AFPK, 외환전문역, 투자자산운용사 등 다양한 금융자격증이 도움됩니다. 단, A/B매치별로 가산점 주는 게 다르니 공고 보시고, 가산점 full로 받도록 준비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채택
W
Wnrmarhd
한국주택금융공사
코이사
∙ 채택률 98%
∙
회사
산업
일치
사기업 관련해서도 일단 투자 자산운용사 같은 경우는 증권사를 취직 하려면 정말 필수적인 자격증이라고 볼 수 있구요. 그리고 금융권에 대한 관심을 나타내기 위해서 따기에는 정말 좋은 자격증이니까 일단 어렵지 않으니 투자자산운용사 부터 1번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
탁
탁탁기사
한국주택금융공사
코이사
∙ 채택률 98%
∙
회사
산업
일치
일단 자격증 같은 경우는 그렇게까지 구분 지어서 생각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어차피 하는 직무는 그렇게 차이가 나지는 않잖아요. 똑같이 생각해 주셔도 괜찮을 거 같아요
1. 금융투자분석사 (CFA): 금융 분석 및 투자 관리 분야에서 인정받는 자격증으로, 금융 관련 직무에 유리합니다.
2. 재무위험관리사 (FRM): 리스크 관리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인증하는 자격증으로, 금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공인회계사 (CPA): 회계 및 재무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자격증으로, 금융 관련 직무에서도 유용합니다.
4. 투자자산운용사 (CMA): 자산 운용 및 투자 관련 직무에 적합한 자격증입니다.
5. 금융자산관리사 (AFP): 개인 금융 자산 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인증하는 자격증으로, 은행권 및 금융기관에서 유용합니다.
이 외에도 해당 분야의 직무와 관련된 다양한 자격증이 있으므로, 목표하는 직무에 맞춰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4.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