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금공 자격증 중요도
위위킫으
금융공기업은 난이도 높은 필기로 전공 지식을 평가하는데, 자격증도 꼭 필요할까요? ㅠㅠ
2026.04.03
답변 4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자격증이 있으면 좋지요 없는 것보단 있는게 낫죠 그리고 서류합격하는데 있어서도 도움이되는 자격증이면 따주는게 좋습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업무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자격증이 할 건 없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실무적으로 도움이 되는 자격증들은 분명히 존재 합니다 기업 공고를 보시면 우대자격증들이 그런자격증 들이에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금융공기업은 필기(NCS·전공) 비중이 커 자격증이 필수는 아닙니다. 다만 전공 자격증(회계사·세무사·AFPK 등)은 서류 가점이나 경쟁력 보완에 도움이 됩니다. 필기 실력이 충분하다면 자격증보다 공부에 집중해도 되지만, 여유가 있다면 1개 정도는 준비하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june30계명대학교코대리 ∙ 채택률 61%채택된 답변
공기업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중요한건 '가점요소' 입니다. 보유 자격증에 따라 가점이 다르니, 해당 부분은 잘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일례로, '컴활1급'의 난이도가 꽤나 높은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취득하려는 이유가 공기업에서 가점을 주기 때문이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