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기업은행 ncs는 많이 다른가요?
기업은행 ncs는 많이 다른가요? ncs 준비기간이 길지않아서 궁금해요
2026.04.10
답변 4
- 부부산금공하나은행코부장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타 공공기관에 비해서 아무래도 금융적인 지식이 요구되는 능력이 많이 필요하다 보니까 어렵다고 느껴질 수는 있을 것 같아요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다른 공기업들 과 비교해서 그렇게까지 많이 다르다고 생각은 하지 않지만 문제 유형이 조금 다를 수도 있어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다른 금융권 기업들과 그렇게까지 크게 다르다고 생각 되지 않습니다 근데 조금 더 공기업이다 보니 어렵다고고 생각 되는 부분이 있다고 느껴지는 거 같애요
채택스포스코코전무 ∙ 채택률 7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업은행 NCS는 완전히 다른 결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일반 공기업형 NCS보다 금융권 업무 감각이 더 많이 반영되는 편입니다. 제가 현장에서 취준생들 상담해보면 의사소통과 문제해결은 비슷하게 가져가되 자료해석과 상황판단을 더 빠르게 푸는 연습이 중요하다고 느끼더군요. 특히 시간 압박이 강해서 정답률만큼이나 속도가 중요하고 계산을 길게 끌지 않는 습관을 들이시면 도움이 됩니다. 준비기간이 길지 않다면 새로운 유형을 넓게 보기보다 기출 중심으로 익숙해지는 방식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지금은 처음 보는 문제를 많이 푸는 것보다 자주 나오는 유형을 정리해서 반복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기업은행은 직무와 필기 연결을 꽤 보는 편이라서 NCS 자체에만 매달리기보다 금융 업무 이해도 같이 챙기시면 더 안정적입니다. 시간이 부족하시면 매일 짧게라도 시간 재고 풀면서 오답을 바로 정리해보시구요. 그렇게 가시면 짧은 준비기간이어도 충분히 대응 가능합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pt면접 질문
pt면접도 보통 1분자기소개 하고 시작하나요..? 아니면 들어가서 인사만 하고 바로 pt시작하는건지.. 처음이라 너무 어렵네요
Q. 고졸 공기업
상경계고 졸업 후 중견에서 3년간 사무업무 하다가 올해 야간대 1학년 재학중입니다 하던 일이 적성에 맞지 않았던터라 6월중 퇴사하고 학교 다니면서 공기업 고졸전형에 도전하려고 하는데요, (금융)공기업 취업을 위해서 현재 토익 850, 투운사, 컴활 1급, NCS, 필기(상경) 모두 처음부터 준비를 해야하는데 효율적인 순서와 더 준비하면 좋은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올해 목표는 토익과 투운사이고 상경공부도 손댈 수 있음 시작하려고 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사무직 공기업 조언
계약직 병행 여부: 1년 정도 장기전을 생각 중인데, 계약직을 찾아보는게 좋을까요? 당장 힘들더라도 공부 시간을 확보하면서 실무 경험을 쌓을 만한 공기업 체험형 인턴이나 계약직 자리가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