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다니던 회사 지방이전으로 이직
에에반헨슨
수도권 기타 공공기관 2년째 다니고 있는데 내년 정도에 지방 이전될 듯 해서 직장 병행하며 이직 준비하려고 합니다 20대 중~후반인데 6개월 잡고 준비하면 괜찮을까요?
2026.03.31
답변 3
- 부부산금공하나은행코부장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일단 아직 이직을 생각해도 될 나이라고 생각을 해요. 지금 너무나 그렇게까지 나이가 많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채로 도전을 해도 괜찮은 나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본인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지만 그정도 준비 하시면 보통은 합격 하실 수 있으시죠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맞습니다 그정도 잡고 준비 하시면 무리 없을 것 같은 데요 운좋으면 빨리 되겠죠
함께 읽은 질문
Q. 대외활동 고민입니다
저는 학점이 낮고 공기업을 선호해서 우선은 자격증 따면서 공기업 준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만 한편으론 100프로 자신있는 것은 아니니까 사기업 준비하고 수상실적 쌓는 주변 사람들 말 들으면 좀 흔들리더라고요 학교생활 외의 경험도 아직 크게 없어서 대학 졸업 전에 무슨 활동을 더 해야하나? 헷갈립니다. 공기업 자소서와 면접만 생각한다면 다른 활동보단 공기업 인턴을 준비하면 될까요?
Q. 26살 취준 질문
현재 인공지능학과 3학년 2학기 재학중입니다. 학점 3.6/4.5, 토익 830, 토스 IH, SQLD 보유중입니다. 4학년 되자마자 정처기는 응시할 예정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공기업을 준비하는게 맞는지.
Q. 컴활 1급
2급 준비하다가 1급이 더 낫다고 해서 일단 하고는 있는데 이게 메리트가 있긴 한건지...;;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