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면접 고민
20대 후반 여자이고, 23년에 공기업 인턴을 하고 24년부터 본격적으로 필기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필기합격은 24년 하반기부터 하기 시작했고 작년에는 정규직 최종면접에만 3번 갔는데 전부 떨어지고, 인턴이나 계약직에서도 떨어졌습니다. 계속 떨어지니 면접준비방법에서도 면접스터디, 면접유명강사 강의 들으면서 보완하기, 교내 모의면접 등 여러 방법을 활용했는데도 붙은적이 없습니다. 올해 다시 심기일전해서 인턴 및 계약직에 지원했는데 서류에서 붙어도 면접에서 모두 떨어졌구요. 고민입니다ㅠㅠ
2026.03.29
답변 3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본인 이 문제점을 제대로 파악을 못 하니까 그 부분을 개선 하지 못 하는 거기때문에 그렇다고 생각을 해요 아니면 진짜 이런 말 좀 드릴까진 뭐 하는데 외모 가 문제 일 수도 있을 거예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지금 상황은 역량 부족보다 ‘면접 전달 방식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최종 3번이면 기본 경쟁력은 충분합니다. 핵심은 ① 답변을 두괄식(결론→근거→사례)으로 짧게 ② 경험을 문제→행동→성과→배운점 구조로 통일 ③ 질문 의도에 맞게 답하기입니다. 녹음·영상으로 본인 답변을 점검하고, 자주 떨어진 질문 패턴을 분석해 수정하는 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계속 많은 방법을 시도하셨는 데도 차도 가 없으셔서 답답하셨겠습니다. 일단 본인이 하는 모습에서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할 것 같은데요 아니면 사소하게 습관을 바꿔보는 식으로 한 번 다시한번 심기일전 해보시는 것도 방법이고, 필기 점수가 최종합격에 영향을 많이 주는 곳에 지원을 해보시는 것도 방법 이죠
함께 읽은 질문
Q. 자격증
자격증 가장 중요한것만 따는게 낫나요 스펙으로 다 따야하는지... 이렇다할건 전공관련 1개 뿐이라서요
Q. 전공 비중 높은 공기업 추천
안녕하세요. 필기 공부를 공부하다보니, ncs 보다 전공 공부(경영/경제/회계)가 더 잘 맞아 본격적으로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전공 비중이 높은 공기업 혹시 알려주실 수 있으시나요? 제가 알고 있는 곳은 대표적으로 한국도로공사 전공 70% 직업기초 30% 농어촌공사 전공 200점/직업기초 100점 등입니다. l
Q. 어학 자격증 고민
수능 영어 이후로 토익 공부를 거의 안한 상태입니다.. 취준생의 입장에서 어학 자격증이 대부분 필수이다보니 빠르게 준비하려고 하는데 주변 사람들은 토익보다는 오픽이나 토스가 단기간에 따기 좋고 둘 중에서는 토스를 추천하더라구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