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면접 준비
면접 혼자서 하는 경우 효과적인 방법있을까요..? ㅠ
2026.04.03
답변 5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면접 같은 경우는 혼자 하시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저는 누군가가 옆에서 봐준다면 되게 좋은 시너지효과를 낼 거라고 생각합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면접 혼자서 하는경우에는 본인이 말하는걸 한 번 카메라로 찍어서 한 번 보시는건 어떨까요?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 마마이브 전설타이코에이엠피코사원 ∙ 채택률 50%
채택된 답변
지피티로 대화하면서 면접 준비하면 도움 되실 듯 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혼자 면접 연습도 충분히 효과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실제 면접처럼 질문에 답하는 모습을 촬영하고, 말속도·시선·습관을 객관적으로 피드백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은 키워드만 정리해 반복 말하기 연습을 하고, 시간 재며 1~2분 내 답변하는 훈련이 중요합니다. 가능하면 녹음 후 스스로 첨삭도 병행해보세요.
- FFoxxes삼성전자코주임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교내 스터디라도 임시로 만드셔서 하시는걸 추천드리긴 합니다만... 현직자 컨택해서 커피챗+인터넷 면접 후기 찾아보기 등 추천드립니다. 본인 모습 카메라로 찍으셔서 셀프 피드백도 해보시고요.
함께 읽은 질문
Q. 현재 집중방향 질의드립니다
저는 세무사준비를했어서 회계쪽 일하고싶어서 지원했고 지금은 캠코나 기은등등 금공쪽 서류 넣는중 현재 제 스펙에서 아쉬운점은 토익850인거 컴2 인거 정도 말고는 어지간한건 다 준비하긴했습니다 인턴도 1번함(해당 광역시에서 진행중 4월말에종료) 다만 문제는 필기시험에서 전공을 많이는 못맞춤 경영학 많이 못맞춥니자 2900제 1회도 안돌려서... 지금 뭐에 더 집중해야할까여
Q. 면접관련 질문
혹시 필기를 보면 결과가 나오기도 전부터 면접 스터디나 준비 시작하시나요??? 전 당연히 결과나오고 하는건줄 알았는데 아닌거같기도 해서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당
Q. 전공 비중 높은 공기업 추천
안녕하세요. 필기 공부를 공부하다보니, ncs 보다 전공 공부(경영/경제/회계)가 더 잘 맞아 본격적으로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전공 비중이 높은 공기업 혹시 알려주실 수 있으시나요? 제가 알고 있는 곳은 대표적으로 한국도로공사 전공 70% 직업기초 30% 농어촌공사 전공 200점/직업기초 100점 등입니다. l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