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부산 공기업 토스, 컴활

위킫으

부산 내 공기업 생각중이고 토익은 없고 토스 IH만 있는데 토익을 해야할까요? 컴활 1급은 도저히 취득이 안 되어서 2급으로 취득한 상태인데 괜찮나요?


2026.05.27

답변 2

  • W
    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
    코상무 ∙ 채택률 99%
    회사
    일치

    컴활은 무조건 1급 취득하셔야해요. 컴활 다들 1급 가지고 있는데 혼자2급이면 너무 불리합니다.

    2026.06.08


  • 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
    코상무 ∙ 채택률 99%
    회사
    일치

    괜찮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다른 지원자들 같은 경우는 보통 다 1급으로 준비를 해주시는데 있어서 2급으로 준비를 하시게 되시면 거기에 따라서 조금 불리함이 작용할 수가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최대한 1급으로 준비를 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26.06.08


함께 읽은 질문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