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사기업 공기업 고민입니다.

26살 여자구요 수도권 4년제 경영/사복 복전입니다.
자격증은 토익 760 한국사1 사조사2 사복사1 컴활1 있습니다.
경력은 없고.. 공공기관에서 행정보조로 근무 5개월정도 했습니다.
NCS 공부 한번도 안해봤습니다. 막연히 꿈이 없어서, 공기업 준비 생각했는데
사기업으로 간다면 마케팅 분야로 가고 싶습니다.. 근데 마케팅분야도 워낙
고스펙인 분들이 많은지라 갈피를 잡기가 어렵네요
경력이 없어서 늦은 것 같다는 생각만 드네요
공기업 준비하기에는 스펙도 부족한 것 같고..
만약에 제 스펙에서 더 보완되어야 한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비매치 회계직
안녕하세요! 지거국 경영학과 2학년을 마친 대학생입니 다. 취업 고민 중에 조언을 구하고싶어 글을 쓰게되었습니 다. 제가 생각해 본 방향은 회계직이나 금공b매치인데 이 둘이 방향성이 좀 다른거같아 이번 겨울방학이나 3학년 여 름방학까지 확실하게 정하고 준비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 다. 우선 회계직은 중견기업정도 가려면 어느정도의 스팩 (자 격증, 어학성적 등)이 필요한지, 회계직은 경험이 중요하 다고하시는데 4학년에 인턴 지원을 해봐야할지 궁금합니 다. 참고로 현재 전회1급, 전세2급, 컴활2급 자격증을 취 득했습니다.그리고 금공 b매치는 통합전공이랑 ncs로 필기시험을 보 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기업마다 전공시험 과목이 조금 씩 다를텐데 그럼 선호기업을 먼저 정하고 공부를 시작하 나요...? 추가로 2학년 겨울방학에 준비해놓으면 좋을 자격증이나 전공공부 등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일경험 인턴 중 자소서
현재 일경험 인턴 중인데 주금공 체험형 인턴 지원하려고 생각중입니다. 혹시 이런 경우에 일경험 인턴 경험을 경력사항에 기재하고 자소서에도 작성해도 될지 궁금합니다. 현재 인턴생활 한지는 2개월 정도 됐습니다!

Q. 공기업 및 대기업
미래가 불확실해서 대기업보다는 공기업만 알아보고있는데 참 고민이많이되네요. 1. 대기업 정년보장안된다는 옛말인가요? 2. 학벌이 괜찮다면 대기업을 가는 게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