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사무직 교육,경험사항
제가 비전공자라 회계 재무 이런쪽에 아예 경험이나 교육받은 적이 없는데 사무직하시는 분들은 직무 관련 교육이나 경험 적는 자기소개서란에 뭐라 적으셨나요??
2026.03.19
답변 2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직업교육을 받으셔야 되는데 없으시다면 독학사이란 제도를 활용해서 직업 교육을 한번 들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애들 학교 교육에서 직무 기술서와 연관 된 교육을 들으신 적이 있다면 그런 부분을 적어주셔도 되고 따로 직업교육을 들은 경우가 가끔 있기도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인턴 퇴사에는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다른 인턴으로 가기 위해서 퇴직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보통 처리가 어떻게 되나요..? 대체로 근로계약서에는 2주 전에는 얘기를 해야된다고 하는데, 혹시나 급하게 바로 퇴사해야하는 경우도 처리를 해줄까요? 공공기관 체험형 인턴일 경우에요.. 🥺
Q. 합격 발표
면접 본 지 3주 정도 된 것 같은데요, 혹시 다른 공공기관들도 발표가 이렇게 오래 걸리나요...? 발표 일자도 공지되어있는 게 없어서 무작정 기다리게 되는데, 추후 일정을 잡기도 애매하고 여러모로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ㅜㅜ
Q. 비전공자 필기
저는 어문계열 전공이고 경영경제 같은 숫자 개념을 정말 싫어하고 못합니다 암기가 훨씬 나은 편이에요 이제 필기 공부를 시작하려는데 제가 가고싶은 기업들을 몇 개 알아보니 행정경영이 섞여있거나 경영경제거나 경영인데 재무 회계 포함 이런 식이에요 그러면 경영경제행정을 다 하는 게 맞나요..? 다른 분들 보니까 경영학만 하시거나 경영에다가 재무회계 이런 식으로만 공부하시는 경우가 많아보여서요ㅠ 경영행정이 섞여있는 기업들도 있으니 경영(재무회계 포함) 경제 행정 다 하면 되나요..? 다들 이렇게 하시나요?ㅜㅠ 아니면 지원할 수 있는 게 다섯 개도 안되어도 전공을 줄이는 게 맞을까요ㅠㅠ ㅣ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