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스펙평가
공기업 사무직으로 준비하려고 하는데 스펙 평가 부탁드려요. 토익 935점 오픽 AL 한국사 1급 컴활 2급
2026.03.18
답변 4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다 괜찮은데 아무래도 컴퓨터활용능력 급수가 일급이라면 가장 좋겠네요 그렇기도하고금융 자격증이 없기때문에 금융 자격증을 1번 직무 와 연관된 자격증을 1번 준비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말씀하신 스펙으로 보면 공기업 사무직 지원 기준에서는 충분히 경쟁력 있는 수준입니다. 토익 935점 / 오픽 AL: 어학 능력에서 상위권, 대부분 공기업 서류 통과 기준 충족 한국사 1급: 공기업 필기·면접에서 가산점 가능 컴활 2급: 사무직에서 실무 활용 가능, 일부 기업은 1급 선호 종합하면 기본 요건 이상으로 서류 통과 가능성이 높으며, 추가 경험이나 인턴·자격증으로 차별화하면 합격률 상승 예상됩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서류 합격은 맞추 실수 있으실 것 같기도 한데 다만 아쉬운 건 컴퓨터활용능력 이 일급으로 맞춰 주셔야지 좀 더 좋을 것 같네요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컴활빼고 좋습니다 컴활 1급추천드려요
함께 읽은 질문
Q. 스펙및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금공 준비 중인 98년생입니다. 올해 하반기 목표로 3월부터 필기 준비 중입니다. 청년인턴 지원도 같이 하고 있는데 서류, 면접준비 등등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먹더라구요 공부 흐름도 끊기고.. 그래서 필기에 올인을 하는게 더 나은 선택인지 아님 인턴 지원도 계속 하는게 맞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상황 및 스펙 - 전업 취준 - 2년 CPA 준비(24년도에 그만둬서 지금은 기계처럼 문제풀진 못하지만 혼자 이론보고 문제 풀 줄 아는 정도) - 산학인턴1번, 금융권 계약직 1번 - 재경관리사, 투운사, 컴활2급 보유 - 예보, 예결원까지 생각 중
Q. 취준부터 취뽀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사기업다니다가 퇴사 후 자격증부터 준비중인데 이거 얼마나 걸릴지 가늠도 안되고 너무 똑똑하신 분들이 많아서 언제쯤 성공할 수 있을지 멘탈이 갈리는 순간이 많네요 ㅎㅎ 다들 힘냅시다
Q. 블라인드 위배 질문
혹시 면접에서 이름 중간까지 말했으면 탈락인가요...? 긴장해서 이름 중간까지 얘기했는데 걱정이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