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취준 자격증
에에반헨슨
자격증 초등학생때 취득한 워드1급이 다인 사람입니다 .. 헤헤 지금 한국사1급 컴활 1급 준비중인데, 무엇을 더 따야 좋을까요 ?? 영어 무지랭이라 영어쪽은 엄두도 안나는데 토익도 필수일까요?? ㅠㅜ
2026.03.18
답변 4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TOEIC 같은 경우는 거의 필수적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토익점수를 만드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토익이 자격증 취득 하는 게 있어서는 좀 어렵긴 하니까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현재 상황에서는 한국사·컴활 1급을 우선 마무리하고, 추가로는 직무 관련 자격증 위주로 준비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예를 들어 사무직이면 OA·엑셀 고급, 회계직이면 전산세무·세무회계 등. 영어는 필수는 아니지만, 장기적으로는 토익 700~800점 정도 정도만 목표로 두면 취업 시 유리합니다. 영어 부담이 크면 처음엔 필수 자격증 위주로 집중하세요.
- 이이직제발ㅠ관세법인 더블유코사원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토익은 지원자격에 들어가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거의 필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토익은 보통 서류전형 해서 보는 경우가 너무 많기 때문에 준비를 해 주시는 게 사실상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