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컨설팅, 면접 스터디 모임 필수인가요
안녕하세요 올해부터 공공기관 취준을 시작했습니다 인턴부터 시작하려는데 계속 서탈, 면탈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그냥 혼자서 지원서 쓰고 면접 준비했는데 합격을 못하다보니 컨설팅을 받아야 하나 고민이 됩니다 면접 스터디 모임하는 분들도 있던데 도움이 될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제발요...
2026.03.23
답변 2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는 솔직하게 말씀드려서 면접 스터디 그렇게까지 좋아 하지 않았어요 별로 저는 혼자서 했던 거 같습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 같은 경우는 딱히 스터디를 활용 안 하긴 했는데 도움이 됐다는 분들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됐다고 하더라구요 또 사람 마다 다르니까 잘 확인해 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사무직 준비
스펙은 토익 710 컴활 1, 한국사1, 물류관리사, adsp 토익점수가 낮아서 적부 기업만 필기를 보고 있는 것 같은데 토익 올리는게 합격하는데 빠를까요 전공 및 ncs에 시간 투자 하는게 나을까요.. 너무 고민됩니다😂 영어를 잘 못하고 직장병행이라 망설여지네요
Q. 청년인턴 중복지원
동일한 날짜에 공고하는 각 기관의 청년인턴 채용시험에 중복지원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1개 기관을 선택하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나와있는데 이 말이 예를들어 문체부, 행안부, 외교부 다 지원하지 말고 하나만 지원하라는 건가요? 면접 겹치는 기관 있으면 괜히 다른 지원자 기회 뺏지 말고 신중하게 하나만 골라서 지원하라는 경고성 멘트인가요?
Q. 면접 탈락 해결
안녕하세여 면접에서 3번이나 탈락하고 나니 정말 갑갑하고 힘든거 같아요 리포트를 보니 평균점수대와 너무 차이나기도 하고, 나는 잘 봤다고 생각하는 면접도 떨어져 학원을 다녀봐도 떨어지네요.. 인터넷에서 보이는 스터디 , ai활용해도 처참합니다 진짜 해결법 없을까요?? 정말 합격하고 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