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한국사 vs kbs 한국어 능력시험
희망하는 기관은 두 시험 다 가점 비중이 동일한데요 단기간에 취득하기 어떤 시험이 더 나을까요? 제가 한국사는 전혀 몰라서ㅠㅠ 자신이 없기도 합니다. 퇴근 후 + 주말 하루 올인할 예정인데 난이도 궁금해요...
2026.03.23
답변 3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한국어능력시험 보다는 한국 사 자격증이 훨씬 더 넓게 쓰이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 사 자격증을 먼저 취득 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단기간 기준이면 컴활2급 > 한국사가 더 빠릅니다. 한국사는 노베면 암기량이 많아 2~4주 이상 필요하지만, 컴활2급은 기출 반복으로 1~2주 컷도 가능합니다. 퇴근 후+주말 하루 올인이라면 컴활 먼저 따고, 이후 한국사로 넘어가는 순서가 효율적입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한국 사면 기본적으로 그래도 좀 알고 있는 바가 있잖아요 한국서부터 취득 해 보시는 거 어떨까요
함께 읽은 질문
Q. 자소서 경험 고민
보통 경력이 있는 상태에서 자소서를 쓰면 회사 경험으로 자소서를 작성하나요? 대학원생 때 경험 중에 자소서 문항에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경험이 있어서 가져오고 싶은데 보통은 일해 본 경력이 있으면 그 전 경험들은 안쓰는 분위기인지 궁금합니다...
Q. NCS 모듈형 수리 공부법
어떻게 하나요ㅜㅜㅜ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해커스 책으로 하고있는데 개념을 봐도 이해가 안가고 해설을 봐도 이해가 안되네요.. 제발 도움 주세요 ㅜㅜㅜ 엉엉
Q. 공기업 준비 첨 시작하려는데요
안녕하세요! 공기업 이제 막 준비하려고 하는 학생입니다! 제가 궁금한게 공기업을 준비할 때 기업 하나를 정해놓고 준비를 하시는지, 아니면 가고싶은 지역을 정해놓고 그 안에서 여러 기업들을 공통적으로 준비하시는지 등 어떤 방식으로 카테고리를 묶어서 준비하시는지 궁금해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