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현직 공무원, 공기업 이직
에에반헨슨
현직 6개월차 행정직 공무원입니다 공기업으로 이직을 하고자 하는데 현재 자격증 - 컴활 1급 - 한국사 1급 - 토스 IH 150 - 전산회계 1급 - 테셋 2급 - 워드 1급 이렇게 있습니다 여기서 adsp, 실용글쓰기를 추가적으로 취득하고 싶은데 알아보니 두 시험날짜가 하루 차이라 일단 우선적으로 하나를 먼저 택해야할 거 같습니다.
2026.03.23
답변 2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라면 adsp를 취득 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조금 더 우대가 되기도하고 더 넓게 쓰이는 자격증인 것 같아서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 같은 경우라면 AD S P를 선택 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조금 더 범용적으로 더 쓰고 있는 거 같더라구요
함께 읽은 질문
Q. 경영학 재무 회계 포함 여부
채용공고들 보면 전공 "경영학" 이렇게만 명시되어있는데 이러면 보통 회계, 재무파트 포함인가요 아니면 포함이 안되는건가요 ?? 지금 ㅈㅅㅎ 경영학으로 공부중인데, 다른 중앙공기업들처럼 회계•재무파트도 함께 공부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알려주세요 ㅠ ㅠ
Q. NCS 필기시험 다들 어떻게 준비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오늘 필기시험 안내를 받고 일단 문제집을 구입했는데.. 문제가 굉장히 어렵네요.. 시험은 일주일 뒤인데.. 마음은 급하고 문제는 너무 어렵게 느껴지고.. 다들 어떻게 공부하셨나요..??
Q. 토익 LC
토익 lc 단기간에 확 오르는 방법 없을까요? 단어가 문제인건지.. 걍 자주 듣는게 답인건지 모르겠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