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 운영직-시설

Q.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하반기 무기계약직 운영직-시설

2차 면접기다리고 있습니다.
면접 준비가 잘안되서요.
면접에서 어떤걸 위주로 묻는지?
시간을 얼마나 걸리는지?

답변 3
채택
철강이
코부장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멘티님.
주로 2차면접의 경우 임원면접 즉 인성면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동기는 준비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왜 이일을 하고 싶은지 등도 준비하시고
이력서를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본인의 약점에 대해 잘 생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공백기가 있다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 학점이 낮다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등입니다.

시간은 기업마다 상이하지만 대부분 15분 내외로 진행됩니다. 굉장히 짧은 시간이므로 두괄식 답변 신경써서 해주세요!
건승을 기원합니다.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지능정보사회진흥 원은 오래 전부터 비정규직과 정규직 간에 급여와 복지에 차별을 두지 않았습니다
정규직이 청년인턴으로 주로 채용하는 정부시책으로 무기계약직이 우수한 경력직을 채용하는 방식이 되기도 했습니다
정부의 정규직 전환 정책에 따라 기존 비정규직을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하여 진행하는 것이기에 고용안정과 처우에 있어서는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정규직과의 차이점은 인건비가 기관운영비에 편성되는가와 사업비에 편성되는가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예상 면접질문 ㅡ 기존

1.1분 자기소개를 해 보십시오.

2.만약 직장상사가 퇴근시간이 다 돼서야 매번 일을 맡깁니다. 그 일은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본인은 직장생활의 웨라벨을 중요시 해 퇴근 후의 일도 중요합니다. 어떻게 대처하시겠습니까?

3.한국정보화진흥원은 최근 사업중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리고 다른 사업을 추천한다면 어떤 사업을 추천하겠습니까?

4.이 일을 하면서 여러 협력업체와 의견 대립이 있을 때가 많은데 그럴때마다 지원자는 서로 대치된 의견의 두 집단의 의견차이를 어떻게 극복하겠는가?


채택
고려인리
코사장 ∙ 채택률 81%

안녕하세요 멘티님
무기계약직이기에 아마 거의 정규직으로 생각하고 면접이 진행될 것 같으며 시설과 관련된 간단한 전공내용과 대부분이 인성위주의 질문일 겁니다.
대부분 면접은 15~20분정도로 짧게 이뤄집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