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한국철도공사 / 모든 직무

Q. 철도 기관사가 되고싶은데요..

저는 현재 33살 남자입니다. 일반인도 기관사가 될 수 있다기에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몇가지 걸리는 점이 있습니다. 20대때 방황을 많이 해서 대학교도 자퇴를 하고 허송세월을 보내다 공무원시험에 도전했다가 이 길은 내길이 아님을 깨닫고 정리를 하였습니다. 그러고보니 남은게 하나도 없더라고요..어떤 경력도 학력도 남은게 없습니다.남은거라고는 고등학교 졸업장이 전부인데 이런저도 기관사가 될 수 있을까요?
나이도 너무 많고 학력도 고졸인데 처음으로꿈이 생겼습니다..올해 입교해서 면허증을 취득후에 공사에 입사할 수 있을까요?
면허증만따고 취업이 안된다면 너무 리스크가 크기에 걱정이 많이 됩니다..그리고 운좋게 최종면접까지 가더라도 자소서를 쓸때 불리하지 않을까요..? 확실한 취업 보장이 된다면 도전하고 싶은데 자꾸 망설이게 됩니다 현직자분들 도와주세요ㅠ

답변 4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늦은 나이에도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 참고 부탁합니다. 40대 기관사분도 계셨습니다.


https://m.blog.naver.com/abadi04/221907029022

https://www.busan.go.kr/news/totalnews01/view?dataNo=64960


대리
코상무 ∙ 채택률 83% ∙
회사 산업
일치

다른 멘티님이 말씀해주셨는데 나이는 상관이 없고요.

한국철도공사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NCS와 필기가 중요합니다.

면허가 있으면 기능장 급의 가산점이 있긴한데, NCS, 필기를 뚫지 못하면 그냥 면허만 있는 백수입니다.


수도권 운전은 전동차량을 바로 몰아야해서 면허가 있어야 하지만, 지방 운전의 경우 무면허도 입사가능합니다.

현재 운전직렬은 기계/전기를 선택해서 지원할 수 있으므로, 일반기계기사 or 전기기사 쪽으로 공부를 하셔야 입사하실 수 있습니다.


확실한 취업이 보장되어있지 않으니, (특히 금전적으로 꽤 많이 듬) 면허따는 거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야너두합격할수있어
코이사 ∙ 채택률 78% ∙
회사 산업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나이는 중요치 않습니다
늦은 나이에도 다른데서 사회생활을 하신 후 철도에 입사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철도기관사면허가 있으면 유리하시긴 하지만
꼭 합격을 보장하지는 않기에
(최근 보면 무면허 입사자들도 가끔 보여요)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을 챙겨두시고
ncs와 전공 을 공부하며 필기시험도 꾸준히 준비해두시길 바랍니다


웨스트브룩

사실 학력도 무관하고 면허도 없어도됩니다.
일단 무면허자도 입사가 우선입니다.
필기전형에 대한 준비를 하시고
하루빨리 상하반기 원서접수를 해서 시험을 보고
위치와 가능성을 가늠해보고
추가 도전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가장 좋을것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