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국철도공사 / 운전
Q. 한국철도공사 운전직
올해 하반기 한국철도공사 운전직렬 필기시험 합격해서 면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2종 전기차량운전면허 교육 수료하고 필기시험 합격하고 기능시험을 치렀지만 최종발표가 안 나 면허가 없는 상황입니다. 하필 면접 이틀 후 면허 최종발표가 나는 아쉬운 상황인데요... 무면허자도 합격을 하지만 불리하다고 하는데 교육을 이수한 무면허자도 똑같이 불리한 걸까요..??
2019.11.20
답변 4
- CComento41법률 관련 단체코상무 ∙ 채택률 78%
채택된 답변
이런 경우에는 면접 때 본인의 역량을 설명할 때나 면접관의 질문이 나올 경우 있는 그대로 답변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면허 최종 합격이 되면 좋은 것이고, 면허 최종 합격이 되지 못해도 지원자가 무언가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공기업, 공사, 공단의 경우 명시적인 가산 사유가 존재하지 않는 이상 가산점을 줄 수 없는 분위기입니다. 그렇게 스트레스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 터터프한국철도공사코차장 ∙ 채택률 5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불리하진않습니다 어디서 그런정보를 들으셨는지...자격증유무에 가산점이 있는것도없습니다 면접시 지금 최종결과를 기다리고있다고 말씀하시는게 유리할순있겠죠 그러나 자격증유무에 합불과 관계없습니다 부기관사중에 면허없는 사람이 태반입니다
- 코코멘토츠삼정KPMG코차장 ∙ 채택률 76%
채택된 답변
합격증 여부로 판단하겠지만 인사과에 연락하시면 인정해줄 듯 합니다 적극 연락하세요 그래야 회사에 대한 애착을 보여줍니다
- 대대리한국철도공사코상무 ∙ 채택률 82% ∙일치회사
오히려 유리하실 것 같습니다. 수도권 제외 운전 직렬은 대부분 부기관사로 발령나며 면허 교육자에 면허도 곧 나오실거고.. 훨씬 유리해 보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코레일 운전직 입사 질문
안녕하세요 중앙대 전자전기공학부 4학년 학생입니다 기관사에 꿈이 있어 졸업하고 준비해보려 하는데 질문이 있습니다. 재 목표는 ktx 기장입니다. 1. 전기기사+한국사+철교안 하면 가점 10.5점인데 충분할까요? 2. 운전 지원중 기관차 전동차 중 기장 달기에 어디가 좋나요? 더 꿀팁 있으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