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한국콜마 / 연구개발

Q. 한국콜마 전임직

지방 4년제 학사졸업생입니다

화장품쪽으로 진로를 정했는데요,
제가 공모전에 몇번 참가했지만 수상을 못했고 인턴, 알바경험 같은건 없고 그냥 맞품형 화장품 자격증 및 어학, 컴퓨터 자격증 , 관련 교육 이수 정도만 있습니다.

그래서 직무관련 경험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인턴이라고 생각하고 한국콜마 전임직에 지원하려합니다.

1. 4년제 나왔으면 전임직 하지말라던데 저처럼 스펙 쌓기로도 비추천하시나요?

2. 1~2년 만 근무하고 그동안 다른 스펙 보완해서 일반연구원으로 재지원하면 유리할까요아니면 반대로 안좋게 볼까요?

3. 전임직 분들중에 학사출신 있으신지, 혹은 채용할때 (업무에 비해 비교적 고학력인) 학사를 꺼려하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답변 감사드립니다.

1. 전임직은 스펙 쌓기보다는 실무 경험을 쌓는 것에 더 중점을 둡니다. 따라서 스펙을 쌓는 것보다는 전임직을 하면서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개인의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자신의 목표와 관련된 직무 경험을 쌓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2. 일반 연구원으로 재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다시 지원할 때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어필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1~2년간 전임직으로 근무하는 것이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더 향상시킬 수 있다면 그것이 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3.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업무에 필요한 경험과 역량을 더 중요하게 여기므로 고학력인 학사를 꺼리지 않습니다. 단, 일부 기업에서는 경력직보다는 학력이 높은 지원자를 선호할 수 있지만, 이 역시 기업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일반화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충분히 어필하고 적합한 회사에 지원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빅유닛
코사원 ∙ 채택률 100% ∙
직무 산업
일치

아마 학사지원자는 채용하지 않을겁니다
채용 요강 잘 확인해 보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