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한국콜마 / 영업

Q. 중고신입 면접 지원동기 문의의 건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회사 3년차로 재직중이며, 규모가 더 큰 동종업계 타회사 신입으로 지원하여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면접 과정에서, 면접관님께서 지원동기를 문의하셨을 때
이직 사유를 말씀드려야할지, 지원동기 자체를 말씀드려야할지 궁금합니다.
현재 준비한 지원 동기와 이직사유는 하기와 같습니다.

- 지원동기 : 보다 더 추상적이고, 신입스러운 동기 (제가 생각하는 인생관과 회사의 가치관/사업방향이 일치합니다)
- 이직사유 : 조금 더 현실적이고, 솔직한 사유 (현직장보다 더 좋은 인프라를 통해 제 커리어를 발전하고 귀사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신입 채용에 지원하였기 때문에, 지원동기를 문의주셨을 때 이직사유를 말하는 것이 불리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 질문 올리게 되었습니다.

답변 3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두개를 별도로 말씀하시는것이 좋아보이네요.

지원동기는 현재 지원하는 회사의 산업군과 회사의 방향, 회사의 업적에 대해서 이야기하시며 본인도 기여하고 싶다는 방향으로 가시되 이직사유의 경우 지금 말씀하신 부분으로 말씀드리는것도 좋아보입니다


삼성전자-
코이사 ∙ 채택률 64% ∙
직무
일치

저도 중고신입으로 신입 공채 지원하여 입사하였습니다.
이직과 삼성전자 지원사유는 중고신입인 만큼 현실적이면서도 납득 가능한 답변을 준비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다만 그 사유가 너무 크리티컬하면 안되니 가감은 하시는 게 좋습니다.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사장 ∙ 채택률 81%

멘티님.
지원동기와 이직 사유는 별개의 것으로 묻습니다.
따라서 왜 지원하였냐고 하였을 때, 먼저 해당 기업에 입사하여 어떤 퍼포먼스를 낼 것인지, 어떤 성과를 내서 회사에 기여할 것인지를 토대로 지원동기를 말씀하십시오.
이후 현재 재직 중 회사에서 그런 업무를 하지 않고 왜 이직하려고 하는가를 물어볼텐데, 해당 질문에서 이직하려는 사유를 말씀하시면 됩니다.

지원동기와 이직사유는 별개의 것으로, 이 두가지를 혼용하여 이직사유만을 언급하시면 단순히 회사가 싫어서 이직하려는 사람으로 보이기 쉽습니다.
뚜렷한 직무목표는 가지고 있되 더 성장하고 더 좋은 인프라/처우를 받고, 성장하고 싶다고 말씀하시기를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