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e · 한국투자증권 / PB

Q. 공백기 때문에 고민이 깊습니다.

1. 상업계고등학교 졸업 후 모 은행에서 근무, 계약만료로 퇴사 후 공백기가 6개월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2. 공백기 동안 팽팽 놀다가 외국 1달(어학연수 말고 여행) 다녀온 게 전부입니다. 아르바이트라도 했어야 하는데... ㅠㅠ

3. 금융업권으로 재취업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은행 또는 여의도 에리어의 증권사 및 자산운용사) 운용사시험 결과는 금주 금요일에 발표나구요.
그런데 회사 밖은 지옥이라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문턱은 왜이리 높은지... 게다가 고등학교 때 성적이 그닥 좋지 못했던 터라 그게 마이너스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4. 현재는 나름 규칙적백수:-) 로 살고 있습니다. 새벽 5시에 일어나 토익학원을 가고 남은 시간엔 금융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핵심 고민은 공백기 인데요. 취업이 안되고 기간은 길어지니 불안합니다. 주위 시선이 너무 견디기 힘들어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참고로 22살입니다.

답변 3
채택
휴면계정

아직 무엇이든 할수 있는 젊은 나이입니다.
서두르지 마시고 본인이 하고 싶은것을 위해 준비하세요.

그리고 가능하면 계약직업무등은 하지 마시고 정규직을 알아 보셔야 합니다
그래야 장기적으로 경력을 쌓고, 안정된 인생을 설계 할수 있습니다


겡태공
코이사 ∙ 채택률 72%

멘티님 고민 되시는 상황 충분히 이해되네요. 일단 현재도 멘티님이 노력하고 있으신거같고 취업에 대해서는 전략이필요합니다. 가고자하는 회사를 정하시구요. 후보포함해서요. 회사가 요구하는 지원자격을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금융권은 자격증 필수니 남들 취득한 수준은 노력해서 쟁취하시기 바랍니다. 채택부탁드려요^^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후배님.
공백기라 할만큼 긴 기간은 아니고요. 챌린지가 들어올만한 나이대도 아닙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직무적으로 노력한 경험을 강조하시면 되십니다. 건승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